가족모임의 한 협심자로서의 나는 이 세상에 널리 퍼져 있는 수천의 가족 모임 중의 한 모임에 일원이 되는 것이다. 얼마나 많은 종류의 사람들이 도박중독자와 함께 살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삶의 방법을 배우고자하는 나와 같은 목적으로 이 가족모임에 참석했을까 하는 것은 상상조차 하기 힘든 것이다. 비록 그들의 사회 체제와 관습은 우리의 것과 다르다 할지라도 우리에게 자극을 주는 정신은 모두 같은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이 세상의 어디에 있다 할지라도 하나의 동료의식으로써 함께 묶어준다.
-오늘 기억할 것-
어떤 면에 있어서 나는 나의 모임 뿐만아니라 모든 모임의 협심자들에게 의무를 지고 있는 것이다. 그 의무는 가족모임의 원칙과 전통을 준수하고 보호하는 것이다. 각 개인들을 위한 원칙들이란 바로 12단계에 나타나는 것들을 말하며 12단계의 전통은 모임을 이끌어가는 지침서인 것이다. 이러한 12단계와 12가지 전통을 알고, 그것들의 왜곡되지 않게 또 그 정신이 희박해지 않도록 막는 것은 모든 가족모임을 위해서나, 개인적으로 나 자신을 위해서 중요한 일이다. 나는 그것들을 읽고 나의 개인적인 삶과 또한 가족모임의 모임에 적용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다.
제 1전통: 우리의 공동 복리는 제일 앞서 있다. 개인적인 회복은 가족모임의 공동 유대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