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theqoo.net/square/2569971851
할머니,할아버지가 손주 태어나자마자 2천 증여해주는 경우도 있고
부모가 증여해주는 경우도 있음.
엄청 부자만(엄청 부자면 2천만 해주겠어. 더 해주겠지. 그사세) 그러는게 아니라 그냥 괜찮게 사는 집들도 이러는 경우 꽤 늘어남.
미성년자는 2천까지가 증여세가 없기때문에 태어나자마자 2천 증여해주고
10년 후에 또 2천 증여해줌.
많다고 안했다 "은근"이라고 그랬다.
남의 글 퍼오기 그래서 그냥 초록창에 검색해서 가져옴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Nyuooooooooooooo
첫댓글 2천원증여 가능
성인되지마자 4천만원 들고있으면 든든하겠네..
서울 이촌동에 놀러갔다가 실제로 저얘기 하는 가족들 (식당에서 어깨너머로 들음) 많아서 놀람... 난 나먹여살릴 돈도 없어
좋겠다
부럽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헐 개붛럽 ㅜ
와..............
부럽다..
오... 부럽..
오우 청약도 해줘야겠다....
마자 주변에 은근많음
있으면줄듯..
저걸로 주식계좌에 미국 etf 넣어주는 집 꽤 많음…
기타친족까지 하면 3천까지도 가능
ㅁㅈ 나 아는 애도 부모님이 우량주 넣어주심,, 평단 들었는데 ㄷㄷㄷㄷㄷ해요,,
부럽다..30살넘도록 1원도 증여 못받은사람 나야나~
나도 10년 10년 10년 해서 애기 30살까지 9천만원 주식으로 해주려고... 걍 미리미리..이게 10년에 2천이라고 하니까 많은데 한달하면 한달에 16만원 밖에 안함한꺼번에 주는거 무리면 매달 16만원씩 주면 되지 않을까
여기에 여유 더 있으면 연금도 넣어준다더라
진짜 해주고싶다ㅠ
이거 부잣집 증여루트ㅋㅋㅋㅋ10년마다 리셋되니까 10년마다 계속줘
우리 가족들, 내 주변도 다들 애기 태어나자마자 현금 증여하고 육아 수당 나오는 만큼 etf나 미국 우량주에 투자해서 불려주더라 뭔 증여 루트가 있던데 그대로 하면 20살에 1억 정도 가지고 있을 수 있음
에휴
현금주면 증여세 내야되니까 금 20돈 이렇게 현물로 주는집들도 많더라
부럽다
성인되면 9천갖고 시작하는건데 우리도 준비중
이게 10년동안에 합한게 2천만원이라는 뜻인가?윗댓처럼 10년동안 월 16만원씩 줘도 되는거야?
우와 다덜 똑똑하다
와 대박
첫댓글 2천원증여 가능
성인되지마자 4천만원 들고있으면 든든하겠네..
서울 이촌동에 놀러갔다가 실제로 저얘기 하는 가족들 (식당에서 어깨너머로 들음) 많아서 놀람... 난 나먹여살릴 돈도 없어
좋겠다
부럽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헐 개붛럽 ㅜ
와..............
부럽다..
오... 부럽..
오우 청약도 해줘야겠다....
마자 주변에 은근많음
있으면줄듯..
저걸로 주식계좌에 미국 etf 넣어주는 집 꽤 많음…
기타친족까지 하면 3천까지도 가능
부럽다..
ㅁㅈ 나 아는 애도 부모님이 우량주 넣어주심,, 평단 들었는데 ㄷㄷㄷㄷㄷ해요,,
부럽다..30살넘도록 1원도 증여 못받은사람 나야나~
나도 10년 10년 10년 해서 애기 30살까지 9천만원 주식으로 해주려고... 걍 미리미리..
이게 10년에 2천이라고 하니까 많은데 한달하면 한달에 16만원 밖에 안함
한꺼번에 주는거 무리면 매달 16만원씩 주면 되지 않을까
여기에 여유 더 있으면 연금도 넣어준다더라
진짜 해주고싶다ㅠ
이거 부잣집 증여루트ㅋㅋㅋㅋ10년마다 리셋되니까 10년마다 계속줘
우리 가족들, 내 주변도 다들 애기 태어나자마자 현금 증여하고 육아 수당 나오는 만큼 etf나 미국 우량주에 투자해서 불려주더라 뭔 증여 루트가 있던데 그대로 하면 20살에 1억 정도 가지고 있을 수 있음
에휴
현금주면 증여세 내야되니까 금 20돈 이렇게 현물로 주는집들도 많더라
부럽다
성인되면 9천갖고 시작하는건데 우리도 준비중
이게 10년동안에 합한게 2천만원이라는 뜻인가?윗댓처럼 10년동안 월 16만원씩 줘도 되는거야?
우와 다덜 똑똑하다
와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