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스크랩 흥미돋 독일에서 일요일에 소음유발하면 발생하는 일
thousand 추천 0 조회 51,890 24.11.19 14:08 댓글 3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과한데

  • 24.11.19 14:09

    그럼언제 청소해요

  • 24.11.19 14:09

    장난하냐ㅋㅋㅋㅋㅋㅋ

  • 24.11.19 14:10

    돼지우리에서 일요일을 즐기라는 건가요?

  • 24.11.19 14:10

    빗자루로 청소해야함??

  • 24.11.19 14:10

    그럼 언제 청소를????

  • 24.11.19 14:10

    한국이랑 노동상황이 달라서 할수있는 법같음..ㅋㅋㅋㅋ ㅠㅠ 독일에는 꼭 일요일에만 청소를 할수 있는 환경에 놓인 사람이 없대…교대근무시스템이 있다고 해도 일요일이 아닌 다른요일에도 충분히 청소를 할수있는 환경이라고 함..

  • 헐 글쿠나!!생각도 못한 이유...

  • 24.11.19 14:10

    쟤네는 일요일에 굳이 안해도 될걸 청소 .. 우리랑 달라서..

  • 24.11.19 14:11

    주택인데 저런다고?

  • 역시 법의 나라 ㅋㅋ
    난 좋은데
    땅땅땅 법으로해놓고 다같이 지키는 거면 괜찮을 듯

  • 24.11.19 14:12

    좀 하게 해주이소~~

  • 24.11.19 14:16

    일요일에 청소를 안하고 쉴 수 있다는 게 부럽긴 하다

  • ..? 내집에서 청소도 못해?ㅋㅋㅋㅋ심지어 아파트도 아닌데ㅋㅋㅋㅋㅋ

  • 24.11.19 14:18

    평일에 퇴근하고 청소해도 여가시간이 충분한가봄.. 부럽....

  • 24.11.19 14:20

    주중에 충분히 청소하고 다른거 할 수 잇는 여유가 잇어서 그런다는게 존나 부러움

  • 24.11.19 14:23

    일요일 외에 다른 여유시간 충분하면 ㅇㅈ....
    부럽다........

  • 24.11.19 14:23

    아파트토 아닌 주택인데 청소기소리가 들리나??

  • 24.11.19 14:24

    아니 근데 아무리 그래도 청소는 매일매일 해야 되는 거 아니여....?

  • 24.11.19 14:34

    난 근데 좋아.....

  • 24.11.19 14:46

    엥 드럼치기도 아니고 청소기정도는 봐줘요 청소 맨날해야되는데

  • 24.11.19 14:50

    적응하면 걍 좋음ㅋㅋ 그리고 단독주택이면 괜찮아 아파트는 저게맞고

  • 24.11.19 14:51

    그럼 언제 청소하고 세차해...?

  • 24.11.19 14:52

    엥...ㅡㅡ..

  • 24.11.19 15:12

    쟤네는 평일에 청소할시간 있나보다...

  • 24.11.19 15:12

    흠 근데 저정도는 문화로써 인정

  • 24.11.19 15:15

    주택인데??? 아파트에서는 주말아침마다 청소기 돌리면 존나 빡쳐서 이해가는데 주택인데왜

  • 24.11.19 15:22

    단독주택이어도 일요일에 너무너무너무 조용해서 청소기 돌리면 남의집에서 엄청 크게 들려 ㅋㅋㅋ 일요일은 주택가가 유령도시처럼 조용해짐 ㅋㅋ 바람에 나뭇가지랑 나뭇잎 나부끼는 소리랑 새소리밖에 안남… ㅎ
    일요일은 희한하게 차도 잘 안다녀… 그리고 세차는 어차피 집에서 안하니까 세차장에서 하는건 상관없음!

  • 24.11.19 15:21

    투머치

  • 24.11.19 15:23

    근데 휴일이나 일요일 하루 통째로 조용히해야되다는게 아니라 저녁 10시이후부터 아침 6-7시 사이는 쉬는 시간이니깐 청소기나 드릴 같은 다른 사람 휴식 방해하는 행동 하지말라는거 ~~ 낮에 청소기 돌리고 잔디깍고 다 ~~해도 됨 ㅋㅋ

  • 24.11.19 15:28

    저것도 주위 집과의 친밀도에 따라 다르긴 함 우리 집은 걍 일요일에 통째로 대청소해ㅋㅋㅋㅋㅋ
    그리고 독일은 존나 오래 된 나무 집이 많아서 그려....우리나라 기준 청소 소음 생각하면 안돼 그냥 존나 개시끄러움ㅠㅠ

  • 24.11.19 15:37

    럴 너무신기해

  • 24.11.19 16:23

    나 독일인데 친구들한테 일요일에 청소기 돌리는거 위법이잖아 했더니 엥??? 그랬어?? 몰랐네~ㅎㅎ 이러더라 젊은 애들은 그냥 막 살어

  • 한국 직장인은 그럼 청소기 못돌린다

  • 24.11.19 17:19

    독일은 평소에 여유가 있을거 같은데 ㅋㅋㅋ

  • 너무 좋다

  • 24.11.19 19:58

    주택인디??? 청각 뭐야

  • 24.11.19 22:32

    한국은 안돼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