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파폭
일요일 오후 청소기 돌림
누군가 창문으로 보고 문을 두드림
일요일에 청소기 돌리는거ㄴㄴ
왜???
그것이 법이니까 일요일에는 법적으로 조용히 해야됨
미국인이 독일에서 실제로 겪은거고 차세차도 고나리 받는다함댓글보니까일요일에 조용히 쉴 수 있어서 좋다 vs 과하다로 나뉘는듯ㅋㅋ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파폭
첫댓글 과한데
그럼언제 청소해요
장난하냐ㅋㅋㅋㅋㅋㅋ
돼지우리에서 일요일을 즐기라는 건가요?
빗자루로 청소해야함??
그럼 언제 청소를????
한국이랑 노동상황이 달라서 할수있는 법같음..ㅋㅋㅋㅋ ㅠㅠ 독일에는 꼭 일요일에만 청소를 할수 있는 환경에 놓인 사람이 없대…교대근무시스템이 있다고 해도 일요일이 아닌 다른요일에도 충분히 청소를 할수있는 환경이라고 함..
헐 글쿠나!!생각도 못한 이유...
쟤네는 일요일에 굳이 안해도 될걸 청소 .. 우리랑 달라서..
주택인데 저런다고?
역시 법의 나라 ㅋㅋ난 좋은데땅땅땅 법으로해놓고 다같이 지키는 거면 괜찮을 듯
좀 하게 해주이소~~
일요일에 청소를 안하고 쉴 수 있다는 게 부럽긴 하다
..? 내집에서 청소도 못해?ㅋㅋㅋㅋ심지어 아파트도 아닌데ㅋㅋㅋㅋㅋ
평일에 퇴근하고 청소해도 여가시간이 충분한가봄.. 부럽....
주중에 충분히 청소하고 다른거 할 수 잇는 여유가 잇어서 그런다는게 존나 부러움
일요일 외에 다른 여유시간 충분하면 ㅇㅈ....부럽다........
아파트토 아닌 주택인데 청소기소리가 들리나??
아니 근데 아무리 그래도 청소는 매일매일 해야 되는 거 아니여....?
난 근데 좋아.....
엥 드럼치기도 아니고 청소기정도는 봐줘요 청소 맨날해야되는데
적응하면 걍 좋음ㅋㅋ 그리고 단독주택이면 괜찮아 아파트는 저게맞고
그럼 언제 청소하고 세차해...?
엥...ㅡㅡ..
쟤네는 평일에 청소할시간 있나보다...
흠 근데 저정도는 문화로써 인정
주택인데??? 아파트에서는 주말아침마다 청소기 돌리면 존나 빡쳐서 이해가는데 주택인데왜
단독주택이어도 일요일에 너무너무너무 조용해서 청소기 돌리면 남의집에서 엄청 크게 들려 ㅋㅋㅋ 일요일은 주택가가 유령도시처럼 조용해짐 ㅋㅋ 바람에 나뭇가지랑 나뭇잎 나부끼는 소리랑 새소리밖에 안남… ㅎ 일요일은 희한하게 차도 잘 안다녀… 그리고 세차는 어차피 집에서 안하니까 세차장에서 하는건 상관없음!
투머치
근데 휴일이나 일요일 하루 통째로 조용히해야되다는게 아니라 저녁 10시이후부터 아침 6-7시 사이는 쉬는 시간이니깐 청소기나 드릴 같은 다른 사람 휴식 방해하는 행동 하지말라는거 ~~ 낮에 청소기 돌리고 잔디깍고 다 ~~해도 됨 ㅋㅋ
저것도 주위 집과의 친밀도에 따라 다르긴 함 우리 집은 걍 일요일에 통째로 대청소해ㅋㅋㅋㅋㅋ그리고 독일은 존나 오래 된 나무 집이 많아서 그려....우리나라 기준 청소 소음 생각하면 안돼 그냥 존나 개시끄러움ㅠㅠ
럴 너무신기해
나 독일인데 친구들한테 일요일에 청소기 돌리는거 위법이잖아 했더니 엥??? 그랬어?? 몰랐네~ㅎㅎ 이러더라 젊은 애들은 그냥 막 살어
한국 직장인은 그럼 청소기 못돌린다
독일은 평소에 여유가 있을거 같은데 ㅋㅋㅋ
너무 좋다
주택인디??? 청각 뭐야
한국은 안돼
첫댓글 과한데
그럼언제 청소해요
장난하냐ㅋㅋㅋㅋㅋㅋ
돼지우리에서 일요일을 즐기라는 건가요?
빗자루로 청소해야함??
그럼 언제 청소를????
한국이랑 노동상황이 달라서 할수있는 법같음..ㅋㅋㅋㅋ ㅠㅠ 독일에는 꼭 일요일에만 청소를 할수 있는 환경에 놓인 사람이 없대…교대근무시스템이 있다고 해도 일요일이 아닌 다른요일에도 충분히 청소를 할수있는 환경이라고 함..
헐 글쿠나!!생각도 못한 이유...
쟤네는 일요일에 굳이 안해도 될걸 청소 .. 우리랑 달라서..
주택인데 저런다고?
역시 법의 나라 ㅋㅋ
난 좋은데
땅땅땅 법으로해놓고 다같이 지키는 거면 괜찮을 듯
좀 하게 해주이소~~
일요일에 청소를 안하고 쉴 수 있다는 게 부럽긴 하다
..? 내집에서 청소도 못해?ㅋㅋㅋㅋ심지어 아파트도 아닌데ㅋㅋㅋㅋㅋ
평일에 퇴근하고 청소해도 여가시간이 충분한가봄.. 부럽....
주중에 충분히 청소하고 다른거 할 수 잇는 여유가 잇어서 그런다는게 존나 부러움
일요일 외에 다른 여유시간 충분하면 ㅇㅈ....
부럽다........
아파트토 아닌 주택인데 청소기소리가 들리나??
아니 근데 아무리 그래도 청소는 매일매일 해야 되는 거 아니여....?
난 근데 좋아.....
엥 드럼치기도 아니고 청소기정도는 봐줘요 청소 맨날해야되는데
적응하면 걍 좋음ㅋㅋ 그리고 단독주택이면 괜찮아 아파트는 저게맞고
그럼 언제 청소하고 세차해...?
엥...ㅡㅡ..
쟤네는 평일에 청소할시간 있나보다...
흠 근데 저정도는 문화로써 인정
주택인데??? 아파트에서는 주말아침마다 청소기 돌리면 존나 빡쳐서 이해가는데 주택인데왜
단독주택이어도 일요일에 너무너무너무 조용해서 청소기 돌리면 남의집에서 엄청 크게 들려 ㅋㅋㅋ 일요일은 주택가가 유령도시처럼 조용해짐 ㅋㅋ 바람에 나뭇가지랑 나뭇잎 나부끼는 소리랑 새소리밖에 안남… ㅎ
일요일은 희한하게 차도 잘 안다녀… 그리고 세차는 어차피 집에서 안하니까 세차장에서 하는건 상관없음!
투머치
근데 휴일이나 일요일 하루 통째로 조용히해야되다는게 아니라 저녁 10시이후부터 아침 6-7시 사이는 쉬는 시간이니깐 청소기나 드릴 같은 다른 사람 휴식 방해하는 행동 하지말라는거 ~~ 낮에 청소기 돌리고 잔디깍고 다 ~~해도 됨 ㅋㅋ
저것도 주위 집과의 친밀도에 따라 다르긴 함 우리 집은 걍 일요일에 통째로 대청소해ㅋㅋㅋㅋㅋ
그리고 독일은 존나 오래 된 나무 집이 많아서 그려....우리나라 기준 청소 소음 생각하면 안돼 그냥 존나 개시끄러움ㅠㅠ
럴 너무신기해
나 독일인데 친구들한테 일요일에 청소기 돌리는거 위법이잖아 했더니 엥??? 그랬어?? 몰랐네~ㅎㅎ 이러더라 젊은 애들은 그냥 막 살어
한국 직장인은 그럼 청소기 못돌린다
독일은 평소에 여유가 있을거 같은데 ㅋㅋㅋ
너무 좋다
주택인디??? 청각 뭐야
한국은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