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디아렙)
넷플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나 오징어게임 전세계1위먹고 있다는 글에 꼭 있는댓글
케데헌이나 오징어게임이나 다 넷플자본아님?
케데헌 소니에서 만든건데 왜 좋아함?
ㅇㅇ 흥행한건 알겠는데 그거랑 우리나라한테 좋은거랑 뭔상관;
나도 그런가싶다가 최근에 케데헌 관련 영상에 교포들이 댓글쓴거 보고 같이 공유하고싶어서 올림
(원글은 영어)
이렇게 한류붐일어나면서 오히려 외국에 있는 한국인들이 긍정적인 영향받는다는글 많이 달림ㅠ
거기 댓글에 달린 한국인 아닌 아시안이 쓴 대댓글
외국에서 케이팝외쳐도 소수 문화 아니냐 했는데 실제로 그 관심 하나로 한인2,3세들이 도움받고 있다는 글들 보면 진짜 소프트파워 힘 무시못함
우리자본 아니니 직접적인 이익이야 없겠지만 이로 인한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는 외국에 사는 사람들이 더 크게 느낀다고함
미국 학교에서 당당하게 김밥 싸먹는 한국인 아이 영상 유명했던거 기억나?
거기서도 달린 비슷한 댓글들
한류가 우리나라에서만 외치는거 아니냐 했을때도 있었는데 이렇게 돌아오는게 넘 신기함
이제 케데헌보고 큰 외국애들이 한국문화에 더 관심가질거 생각하면 주모 안부를수가 없다죠
문제있을시 김구선생님 만만세 ㅠ
문화의힘이 와따
직접 이익이 왜 없지..? 이걸로 인해 관광 수익 다른 한국 작품들 찾아보게되고 이런것도 다 경제 아닌가 싶어
그리고 배우들도 외화벌이 하고오잖아
윗 댓 말대로 다른 나라 돈으로 우리나라 홍보해서 좋음 ㅋㅋㅋ
외국자본으로 만들면 좋지 뭐
남의 돈으로 만들어서 더 꿀 아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