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하있보이
https://www.youtube.com/watch?v=zuc6-CpMEjo
네덜란드에 있는 국제형사재판소(ICC)에서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에게 체포 영장을 발부함
이유는 다들 알겠지
이스라엘과 미국이 강력하게 반발함
트럼프는 ICC를 제재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함
그러자 어떤 일이 발생했느냐
이 제재 리스트에 있던 ICC 검사들의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계정이 정지됨
이메일과 클라우드를 못 쓰게 되어버림
유럽 : 띠용?!
트럼프가 돌아이짓 하는 건 하루이틀이 아니지만
마이크로소프트까지 이럴 줄은 몰랐던 거임
전세계가 미국 IT 기업의 제품을 쓰고 있는데
이게 바로 미국의 기술 패권임
그리고 트럼프는 이 기술 패권을 이용해
다른 나라를 줘팰 수도 있는 거고
ICC는 업무 시스템을 유럽산으로 교체함
유럽은 깨달았음
우리도 자체적인 기술이 필요하다
앞으로 가장 중요한 기술이 될 AI도
미국에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소버린(sovereign) = 자주적인
소버린 AI, 즉 자국에서 만든 자국 AI
유럽의 여러 나라들은 AI 투자를 확 늘렸음
우리나라는 어떨까
챗GPT 쓰면 되지 뭐하러 우리나라에서 AI 만들어?
라는 말은
뭐하러 농사 지어 그냥 다 외국에서 수입하지
라는 말과 똑같다
소버린 AI의 필요성을 제대로 느끼고 있고
네이버에서 AI 개발을 이끌던 AI 전문가를
이번에 AI미래기획수석비서관으로 발탁하기도 했음
제대로 밀어줄 생각 만만
미국 중국이 압도적이긴 하지만
한국 상황이 엄청 나쁜 것도 아니래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하있보이
첫댓글 아바디ㅠ
아 그래서 하정우가 저기로 간거였구나 전후 내막을 몰랐네
역시 잼프...
저게맞지ㅜㅜ안된다 망한다 염불외는것들 다 꺼져 진짜.. 난 그럴시간에 우리나라 잘되라고 응원을 한번 더 하고싶음
마지막 댓글들 완전 공감!!! 이번에 과기 장관이랑 수석 다 AI 관련자들인데 꼭 해내길
역시 아바디다
아바디각하ㅜㅜㅜㅜㅜㅜ 늘 그랫듯 전략적 지지.,, 합니다
잼프만 믿는다 이번 관세 협상 과정도 감동적이고 결과도 좋아서 오늘 뉴스 듣는데 한국에 낀 먹구름이 서서히 걷히는 기분이었음
한국인들 늘 잘 해내니까 ㅜㅜㅜ
가보자고 나진짜간절
있긴해야함 빅데이터를 국가돈으로 사오든뭐든해서 만들긴해야해ㅠㅜ 현재 국내기술 대부분 구글오픈소스 기반임 이대론 AI라 부르기도 부끄러움 대신 연구자체는 잘되어있음
아바디믿고 네이버매수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맞아 그래서 안하고 손놓을거냐고 저런 부정적인 사람들은 뭘해도 징징댐
우리나라 똑똑한 사람들 진짜 많아
내통령......🥹
맞아 진짜 맞는말임 !!!
방향만 맞으면 속도는 자신있는 우리
그리고 우리나라가 검색엔진은 네이버 메시지는 카카오톡을 대부분 쓰기때문에 사실 전망이 다른 나라보다 밝음 우리나라내부 가장 많은 데이터가 우리나라 플랫폼에 쌓이는 구조라서..다른나라는 대부분 검색엔진이 구글 메시지앱이 왓츠앱이나 스냅챗으로 통일되어잇어서 독자적인 ai만들기가 더 어렵대
우리나라 뭘해도 금방 뚝딱함 !!!
그저 갓... 아바디
네이버카카오야 내 데이터 잘 활용하거라
한국 화이팅! 지금 우리나라 대통령이 이재명이라 너무 다행이야
지난대선때 잼시 됐었으면 초반부터 제대로 밀어주고 성과 나왔지않앗을까 ㅠ 샤갈 지금부터 화이팅!!!
다른 ai들 보면 영어로 쓰는거랑 한국어로 쓰는거랑 퀄리티도 다르다고 느껴져서 국산ai 개발 응원
우리나라 삽가능임 인재가 얼마나 많은데
그래 댓에서도 자꾸 늦었네 어쩌네 ㅈㄹ 하면서 찬물 좀 뿌리지말았으면 ㅡㅡ
이런걸 보면 해외에서 다 쓴다고 해도 모든걸 외국에 의존하면 안되는거 같아
주식 etf때문에 연어왔는데 글 설명 너무친절하고 이해가 쏙쏙된다!! 고마워 여시야
연어중!! 소버린 뜻도 몰랐는데 알아간다 고마워
첫댓글 아바디ㅠ
아 그래서 하정우가 저기로 간거였구나 전후 내막을 몰랐네
역시 잼프...
저게맞지ㅜㅜ
안된다 망한다 염불외는것들 다 꺼져 진짜.. 난 그럴시간에 우리나라 잘되라고 응원을 한번 더 하고싶음
마지막 댓글들 완전 공감!!! 이번에 과기 장관이랑 수석 다 AI 관련자들인데 꼭 해내길
역시 아바디다
아바디각하ㅜㅜㅜㅜㅜㅜ 늘 그랫듯 전략적 지지.,, 합니다
잼프만 믿는다 이번 관세 협상 과정도 감동적이고 결과도 좋아서 오늘 뉴스 듣는데 한국에 낀 먹구름이 서서히 걷히는 기분이었음
한국인들 늘 잘 해내니까 ㅜㅜㅜ
가보자고 나진짜간절
있긴해야함 빅데이터를 국가돈으로 사오든뭐든해서 만들긴해야해ㅠㅜ 현재 국내기술 대부분 구글오픈소스 기반임 이대론 AI라 부르기도 부끄러움 대신 연구자체는 잘되어있음
아바디믿고 네이버매수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맞아 그래서 안하고 손놓을거냐고
저런 부정적인 사람들은 뭘해도 징징댐
우리나라 똑똑한 사람들 진짜 많아
내통령......🥹
맞아 진짜 맞는말임 !!!
방향만 맞으면 속도는 자신있는 우리
그리고 우리나라가 검색엔진은 네이버 메시지는 카카오톡을 대부분 쓰기때문에 사실 전망이 다른 나라보다 밝음 우리나라내부 가장 많은 데이터가 우리나라 플랫폼에 쌓이는 구조라서..다른나라는 대부분 검색엔진이 구글 메시지앱이 왓츠앱이나 스냅챗으로 통일되어잇어서 독자적인 ai만들기가 더 어렵대
우리나라 뭘해도 금방 뚝딱함 !!!
그저 갓... 아바디
네이버카카오야 내 데이터 잘 활용하거라
한국 화이팅! 지금 우리나라 대통령이 이재명이라 너무 다행이야
지난대선때 잼시 됐었으면 초반부터 제대로 밀어주고 성과 나왔지않앗을까 ㅠ 샤갈 지금부터 화이팅!!!
다른 ai들 보면 영어로 쓰는거랑 한국어로 쓰는거랑 퀄리티도 다르다고 느껴져서 국산ai 개발 응원
우리나라 삽가능임 인재가 얼마나 많은데
그래 댓에서도 자꾸 늦었네 어쩌네 ㅈㄹ 하면서 찬물 좀 뿌리지말았으면 ㅡㅡ
이런걸 보면 해외에서 다 쓴다고 해도 모든걸 외국에 의존하면 안되는거 같아
주식 etf때문에 연어왔는데 글 설명 너무친절하고 이해가 쏙쏙된다!! 고마워 여시야
연어중!! 소버린 뜻도 몰랐는데 알아간다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