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스크랩 흥미돋 진짜 이런 말 하기 싫은데 요즘 자기 의지력의 문제를 사회에 전가하는 사람이 많아진 거 같음.twt
만상이 추천 0 조회 33,649 24.11.30 11:25 댓글 4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시장 소음 오토바이 소음 공사장 소음 층간소음 다 있는 집에서 살아보고 말해~^^

  • 24.12.01 12:29

    개인탓해봐야 결국 그 의지력과 노오력 타령이 본인한테도 돌아올텐데..
    없이 살든 풍족하게 살든 누구든 좋은 인프라와 여유를 느낄수 있는 사회가 결국 좋은 사회인건데 개인탓해봐야 그 인프라 자기들만 누리고싶어하는 기득권만 좋은일이지 뭐..

  • 24.12.01 15:31

    싸구려 도파민 줄이게 핸드폰 3분만 끄고 명상하라는 것도 사회 탓은 좀..;;

  • 24.12.01 15:39

    개인이 바꿀수 있는건 바꿔야지 노력해야하는거 맞음
    근데 다 같이 사회탓 나라탓도 좀 해야 나라가 바뀌지 않겠음?
    우리나라 사람들 만큼 개인의 노력 의지 강조하고 체제에 순응하는 민족이 또 어딨다고...가만보면 식민지 민족성인가 싶기도함

  • 그.. 명상이라는게 꼭 조용한 환경에서만 할 수 있는거 아님.... 조용한 환경에서만 집중할 수 있는거면 그건 명상을 제대로 한다고 할 수가 없음요.... 시끄럽고 산만하고 내 마음도 불안한 상황에서 빨리 평정심을 찾기 위해서도 하는게 명상인디ㅠ 명상 그리 대단한거 아냐... 걍 습관만 되면 지하철에 서서도 할 수 있는게 명상임 ㅠ 솔직히 집 방음 안돼서 명상 못한다는거 걍 핑계야.... 나를 위해서라면 내가 먼저 노력해야하는거 맞음...

  • 명상이란건 의자에 앉거나 그냥 바닥에 앉아서 눈 감고 1~2분 심호흡하면서 마음 다스리는 것도 포함하는 거 아냐? 근데 이런거 보면 이 말도 맞고 저 말도 맞는 것 같고 어렵네..

  • 24.12.01 18:49

    사회탓만 하고 살아봤자 바뀌는건 없음

  • 24.12.01 18:51

    그럼 계속 그렇게 살아야지 뭐..

  • 24.12.01 18:54

    자기가 뭐라도 하려고 하면 바꿀 수 있는건 분명히 있어

  • 24.12.01 19:12

    핑계는 ㅋㅋㅋ

  • 24.12.01 19:32

    그럼 글케 사시던지....
    이불 펴고 잘 자리 있으면 거기서 운동 할 수 있는거고, 돈벌러 나가는 길, 술마시러 나가는 길이 산책로가 될수 있는거고, 자기 전에 눈감고 마음을 가다듬는게 명상인거임.... 인생 팍팍하고 대한민국 현실 ㅈ창난거 맞긴한데, 그래도 저거까지 환경탓하는건 진짜 개에바...

  • 24.12.01 21:06

    저런 최소한의 노력도 안하고 툭하면 사회탓 불평불만 징징대봤자 지 손해지 뭐ㅋㅋ 패배주의 감성 존나 싫음

  • 24.12.01 22:18

    근데 우리나라사람들은 항상 자기 모자란탓만하고 살아왔잖아 자살많이하는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함 사회탓 좀 하면안되나ㅠ

  • 24.12.01 23:37

    요즘 작은 도서관이 얼마나 많은데..알아볼 생각은 했을까?

  • 24.12.01 23:58

    너무 저러고 사는 사람 보면 맘답답함 그래봤자 자기 손해인데

  • 24.12.02 00:45

    미련..

  • 24.12.02 08:52

    난 공감되는뎈ㅋㅋㅋ지방사는데 내가 일끝나고 올시간엔 동네불다꺼지는데 어디서 산책.. 도서관도 ㅈㄴ멀거나 내퇴근시간엔 닫아버리고.. 나는 주6일제고ㅋㅋㅋ연차도 없고..ㅋㅋ버스없어서 하루에 두시간걷기는 기본인데 굳이 홈트..? 그냥누워서 숏츠보고싶어; 뭔데 회초리질이야ㅠ

  • 24.12.02 09:58

  • 24.12.02 10:41

    뭐 대단한거 하라는것도 아니고 폰끄고 명상하라는것도 못하겠다고 하면..예..계속 그렇게 사세요

  • 24.12.02 15:34

    노비끼리 왜이러셔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