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m.dcinside.com/board/minjudang/1114557
대졸초임 임금 (사회초년생 신입 월급) 30% 삭감등록금 매년 올랐음 (공대 등록금 400만원대, 지금이랑 큰 차이 없었음)최저시급 3천원대 (한달 알바하면 30~40만원 벌음, 이명박 임기말에 최저시급 4천원대로 오른거)학자금 대출 이자 7~8%군입대 병장 월급 동결, 월급 10만원대윤석열 임기 4년 남았는데 이게 한국의 미래일수도윤석열은 주 90.5시간제, 주휴수당 폐지, 전기민영화 추진 중내년에 청내공 폐지, 청년노인복지예산 삭감, 미숙아예산 삭감됨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메론거북이
저땐 ㅅㅂ 다 저런 줄 알고 알바하고 취준하고 그랬지 뭐...
그시절 사람 등장 하하하
그게 나에요..나 최고이율 9퍼 였더라 ㅋㅋ사정상 풀대출 받고 다녔는데 취직하니까 ㅅㅂ최저임금 88세대 ㅋㅋ 벌면 뭐하죠? 이자내면 남는게 없는데 그래서 학자금 못갚고 빌빌걸다 문프때 이자 대폭삭감과 임금 좀 올라서 진짜 아껴써가면서 50퍼 임기내내 갚은듯..아직도 48퍼 남았음..썩렬이때 2퍼 겨우 갚은 내가 ㄹㅈㄷ..나는 4학년 막학기라고 학교에서 국장신청 못하게 해서 받지도 못함 나 막학기에 나왔는데 후배들 말 들어보면 50이하 받은 애들이 수두둑 등록금이 오백인데 씹새진짜(공대)..저땐 각 주요대학 총학이 남녀할거없이 머리밀고 새학기 시작했음 등록금으로 작작 지랄하라고
와 팬픽에서만 보던 배경 등록금 개비쌌네
와맞네 나 월급 80-85 였음그리고 알바도 했었는데 4320원인가 암튼 진짜 그 돈으로 어떻게 월세내고 대학가고싶어서 학원다니고 어떻게 했나 모르겠다 ㅠㅠ아프니까 청춘이다 읽고 난리났었다 진짜
저땐 ㅅㅂ 다 저런 줄 알고 알바하고 취준하고 그랬지 뭐...
그시절 사람 등장 하하하
그게 나에요..나 최고이율 9퍼 였더라 ㅋㅋ사정상 풀대출 받고 다녔는데 취직하니까 ㅅㅂ최저임금 88세대 ㅋㅋ 벌면 뭐하죠? 이자내면 남는게 없는데 그래서 학자금 못갚고 빌빌걸다 문프때 이자 대폭삭감과 임금 좀 올라서 진짜 아껴써가면서 50퍼 임기내내 갚은듯..아직도 48퍼 남았음..썩렬이때 2퍼 겨우 갚은 내가 ㄹㅈㄷ..나는 4학년 막학기라고 학교에서 국장신청 못하게 해서 받지도 못함 나 막학기에 나왔는데 후배들 말 들어보면 50이하 받은 애들이 수두둑 등록금이 오백인데 씹새진짜(공대)..저땐 각 주요대학 총학이 남녀할거없이 머리밀고 새학기 시작했음 등록금으로 작작 지랄하라고
와 팬픽에서만 보던 배경 등록금 개비쌌네
와맞네 나 월급 80-85 였음
그리고 알바도 했었는데 4320원인가 암튼 진짜 그 돈으로 어떻게 월세내고 대학가고싶어서 학원다니고 어떻게 했나 모르겠다 ㅠㅠ
아프니까 청춘이다 읽고 난리났었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