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하있보이
https://www.youtube.com/watch?v=bJYlYaYXC7s
2019년 홍콩 시위 이후에
중국에서 홍콩 보안법이 시행되고
국가안전수호조례로 강화된 뒤
야당인 신민주동맹 해산
제2야당이었던 공민당도 해산
제1야당이었던 민주당도 해산
마지막 남아있던 야당인 사회민주당연맹도 결국
6월 29일 해산..
야당 전멸
왜 야당들이 해산할 수 밖에 없었냐면
선거 제도를 개편해버림
후보자 자격 심사위원회가 설치되어서
친중인 사람만 출마가 가능해짐
또 원래는 구의회 대부분을 국민이 직접 뽑았는데
이 직선 의석을 확 줄여버림
나머진 정부 임명직=친중, 지역위원회 선출=친중
결국 친중 밖에 남을 수 없는 구조가 됨
체포는 물론
은행 계좌까지 강제로 해지해버림
사회민주당연맹 대표가 말하길
엄청난 정치적 압력을 받았다고 함
ㅠㅠ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하있보이
첫댓글 아후........
걍.. 안타깝다
에휴....
ㅅㅂ존나가슴아프네ㅜㅜ프리홍콩
미쳤어….
걱정돼 바로 옆 나라에서 이렇게 당의 선택권 없이 공산화 되어버리는 게… 우리한테도 결코 좋은 일은 아님 ㅠㅠ
3 진짜 우리한테 하나도 좋을 거 없어...
중국은 홍콩이 가지고있던 유산과 가치를 걍 패대기 쳐버리네
하... 진짜 중혐 와너무 안 됐다... 우리가 뭐 어떻게 도와줄 수도 없고...프리 홍콩 ㅠㅠ
아휴ㅠㅠ
안타깝다...
홍콩 생각하면 진짜 아..우리도 중국 조심해야해 인권이고 도덕이고 없는 나라임
아 눈물나ㅠㅠㅠ나까지 무력감드는데 홍콩사람들은 오죽할까ㅠㅠ
아이고...
첫댓글 아후........
걍.. 안타깝다
에휴....
ㅅㅂ존나가슴아프네ㅜㅜ프리홍콩
미쳤어….
걱정돼 바로 옆 나라에서 이렇게 당의 선택권 없이 공산화 되어버리는 게… 우리한테도 결코 좋은 일은 아님 ㅠㅠ
3 진짜 우리한테 하나도 좋을 거 없어...
중국은 홍콩이 가지고있던 유산과 가치를 걍 패대기 쳐버리네
하... 진짜 중혐 와
너무 안 됐다... 우리가 뭐 어떻게 도와줄 수도 없고...
프리 홍콩 ㅠㅠ
아휴ㅠㅠ
안타깝다...
홍콩 생각하면 진짜 아..우리도 중국 조심해야해 인권이고 도덕이고 없는 나라임
아 눈물나ㅠㅠㅠ나까지 무력감드는데 홍콩사람들은 오죽할까ㅠㅠ
아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