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스크랩 흥미돋 성시경이 10년 넘게 주장하는 언어 공부법
Fail Better 추천 0 조회 32,388 25.07.31 23:18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5.07.31 23:22

    첫댓글 어렵지만 맞말 근데 진짜어려워

  • 25.08.01 08:22

    맞아 나도 20후반에 1년반 악착같이 매일매일 엉덩이붙이고 언어공부 줠라하고 바로 밀국 가서 회사 취업함
    당시 같이살던 친구가 너처럼은 못할것같다고 햇을정도로..

    언어공부하면 세상의 시야가 엄청 넓어짐

  • 25.08.01 03:34

    여시 하루에 몇시간 했어???

  • 25.07.31 23:26

    동의함
    성시경 일어하는 거 보면 진짜 잘함
    어휘도 잘 쓰고 ㅇㅇ 그냥 익힌 게 아니라 제대로 공부한 느낌 들어
    그리고 난 이게 언어를 잘하는 거라 생각함

  • 25.07.31 23:34

    그 엉덩이 붙이고 있는거 자체가 타고난 재능같음ㅠㅠ

  • 25.07.31 23:39

    역시 노력도 재능인게 맞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5.08.01 00:07

    222 그래서 공부 재능이라는게 결국 암기력 차이

  • 25.08.01 00:29

    33 문장 외우고나면 응용이 되더라 신기하게도

  • 25.07.31 23:43

    공부할땐 걍 인풋을 쏟아넣어야함
    걍 대충 시험용으로공부하는거랑 남는공부는다름

  • 25.07.31 23:45

    맞는말이긴 해..

  • 25.07.31 23:55

    저래서 고대를 가낰ㅋㅋ 근데 나 일본 오래 살다왔는데 한국연옌 중 어휘 쓰는거랑 인토네션이랑 그 리듬감이라고 해야하나 그게 좋아 젤 잘해.

  • 25.08.01 00:08



    맞는말....

  • 25.08.01 00:22

    ㅁㅈ

  • 25.08.01 00:35

    엉덩이 존나 붙이고 싶러도 허리가 존나 안 좋아서ㅜㅜ공부릉 못하겠어 그래서 내가..

  • 25.08.01 00:43

    일년반동안 매일두시간씩 했단거?..대단하네

  • 25.08.01 00:47

    내가 엉덩이를 못붙여서..

  • 25.08.01 00:58

    히히 궁둥이 ㅈㄴ 가벼운데 ㅈ됨..
    노력이랑 잔머리로 궁둥이 가벼운걸.. 이김 ㅜ

  • 25.08.01 03:02

    🤖 인기글 알림 봇 🤖

    * 여시 개인이 개발한 봇 입니다.
    * 인기글은 최대 3번까지 기록됩니다.
    * 다음카페 공식 기능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 ========== ※ ==========
    🎉 2025년 08월 01일 01시 → 인기글 08위 달성!
    🎉 2025년 08월 01일 03시 → 인기글 15위 달성!

  • 25.08.01 01:02

    지자랑같노; 첨부터 공부각잡고 하지말고 즐기면서 하셈 언어는 소통이먼저야 문장구사는 나중이야

  • 25.08.01 01:25

    맞지 언어습득에는 어쨌든 저런 고통의 시간이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함

  • 25.08.01 01:41

    언어든 뭐든 엉덩이 싸움임...
    인풋이 계속 들어가야 뭐든 아웃풋이 나오는거야...
    물론 그게 쟤는 학생때부터 그걸로 버텨서 좋은 학벌 얻고 그게 자기한테 제일 잘 맞는 방법이었던거긴 하지만
    뭐든 계속 인풋으로 꾸준히 넣는게 최고임..언어든 뭐든

  • 25.08.01 07:15

    222 언어가 아니여도 다 엉덩이 싸움이더라.... 그걸 내가 못해서😂😂😂

  • 25.08.01 04:03

    저렇게할수있는게 능력인듯 ㅠ

  • 맞지.... 엉덩이 붙여서 공부한건 어떻게든 남아. 주입식교육이 어쩌고저쩌고하는데 기본기 없이는 창의성도없고 기본기는 엉덩이로 다짐

  • 애초에 서울대 간다고 3수해서 고대3번 붙었는데 보통 끈기가 아닐듯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