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에 나오는 제프리가 성시경이에요
2014년 MBC 예능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에서
성시경이 외국어 강사로 나오는데 그때 제프리라는 닉네임을 씀
2014년 성시경이 예능에서 한 말
내가 한국에서 살면서 영어를 잘하는 이유는 엉덩이를 붙이고 공부했기 때문이다. 공부를 해야 한다. 엉덩이를 붙이고 공부를 안 하고 언어가 느는 방법은 없다. 엉덩이를 붙이고 공부하라는 것은 제가 믿는 것이다.
2025년 유튜브 예능 할명수에 나온 성시경
여전한 엉덩이론
개고통스럽고 불안하고 그래도 악과 깡으로 엉덩이로 버티며 책을 떼야 한다고 주장하는 성시경
출처: 이종격투기 원문보기 글쓴이: 타임머신개발자
첫댓글 어렵지만 맞말 근데 진짜어려워
맞아 나도 20후반에 1년반 악착같이 매일매일 엉덩이붙이고 언어공부 줠라하고 바로 밀국 가서 회사 취업함당시 같이살던 친구가 너처럼은 못할것같다고 햇을정도로..언어공부하면 세상의 시야가 엄청 넓어짐
여시 하루에 몇시간 했어???
동의함성시경 일어하는 거 보면 진짜 잘함어휘도 잘 쓰고 ㅇㅇ 그냥 익힌 게 아니라 제대로 공부한 느낌 들어그리고 난 이게 언어를 잘하는 거라 생각함
그 엉덩이 붙이고 있는거 자체가 타고난 재능같음ㅠㅠ
역시 노력도 재능인게 맞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그래서 공부 재능이라는게 결국 암기력 차이
33 문장 외우고나면 응용이 되더라 신기하게도
공부할땐 걍 인풋을 쏟아넣어야함걍 대충 시험용으로공부하는거랑 남는공부는다름
맞는말이긴 해..
저래서 고대를 가낰ㅋㅋ 근데 나 일본 오래 살다왔는데 한국연옌 중 어휘 쓰는거랑 인토네션이랑 그 리듬감이라고 해야하나 그게 좋아 젤 잘해.
존나맞는말....
ㅁㅈ
엉덩이 존나 붙이고 싶러도 허리가 존나 안 좋아서ㅜㅜ공부릉 못하겠어 그래서 내가..
일년반동안 매일두시간씩 했단거?..대단하네
내가 엉덩이를 못붙여서..
히히 궁둥이 ㅈㄴ 가벼운데 ㅈ됨..노력이랑 잔머리로 궁둥이 가벼운걸.. 이김 ㅜ
🤖 인기글 알림 봇 🤖* 여시 개인이 개발한 봇 입니다.* 인기글은 최대 3번까지 기록됩니다.* 다음카페 공식 기능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 ※ ==========🎉 2025년 08월 01일 01시 → 인기글 08위 달성!🎉 2025년 08월 01일 03시 → 인기글 15위 달성!
지자랑같노; 첨부터 공부각잡고 하지말고 즐기면서 하셈 언어는 소통이먼저야 문장구사는 나중이야
맞지 언어습득에는 어쨌든 저런 고통의 시간이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함
언어든 뭐든 엉덩이 싸움임...인풋이 계속 들어가야 뭐든 아웃풋이 나오는거야...물론 그게 쟤는 학생때부터 그걸로 버텨서 좋은 학벌 얻고 그게 자기한테 제일 잘 맞는 방법이었던거긴 하지만뭐든 계속 인풋으로 꾸준히 넣는게 최고임..언어든 뭐든
222 언어가 아니여도 다 엉덩이 싸움이더라.... 그걸 내가 못해서😂😂😂
저렇게할수있는게 능력인듯 ㅠ
맞지.... 엉덩이 붙여서 공부한건 어떻게든 남아. 주입식교육이 어쩌고저쩌고하는데 기본기 없이는 창의성도없고 기본기는 엉덩이로 다짐
애초에 서울대 간다고 3수해서 고대3번 붙었는데 보통 끈기가 아닐듯
첫댓글 어렵지만 맞말 근데 진짜어려워
맞아 나도 20후반에 1년반 악착같이 매일매일 엉덩이붙이고 언어공부 줠라하고 바로 밀국 가서 회사 취업함
당시 같이살던 친구가 너처럼은 못할것같다고 햇을정도로..
언어공부하면 세상의 시야가 엄청 넓어짐
여시 하루에 몇시간 했어???
동의함
성시경 일어하는 거 보면 진짜 잘함
어휘도 잘 쓰고 ㅇㅇ 그냥 익힌 게 아니라 제대로 공부한 느낌 들어
그리고 난 이게 언어를 잘하는 거라 생각함
그 엉덩이 붙이고 있는거 자체가 타고난 재능같음ㅠㅠ
역시 노력도 재능인게 맞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그래서 공부 재능이라는게 결국 암기력 차이
33 문장 외우고나면 응용이 되더라 신기하게도
공부할땐 걍 인풋을 쏟아넣어야함
걍 대충 시험용으로공부하는거랑 남는공부는다름
맞는말이긴 해..
저래서 고대를 가낰ㅋㅋ 근데 나 일본 오래 살다왔는데 한국연옌 중 어휘 쓰는거랑 인토네션이랑 그 리듬감이라고 해야하나 그게 좋아 젤 잘해.
존
나
맞는말....
ㅁㅈ
엉덩이 존나 붙이고 싶러도 허리가 존나 안 좋아서ㅜㅜ공부릉 못하겠어 그래서 내가..
일년반동안 매일두시간씩 했단거?..대단하네
내가 엉덩이를 못붙여서..
히히 궁둥이 ㅈㄴ 가벼운데 ㅈ됨..
노력이랑 잔머리로 궁둥이 가벼운걸.. 이김 ㅜ
🤖 인기글 알림 봇 🤖
* 여시 개인이 개발한 봇 입니다.
* 인기글은 최대 3번까지 기록됩니다.
* 다음카페 공식 기능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 ========== ※ ==========
🎉 2025년 08월 01일 01시 → 인기글 08위 달성!
🎉 2025년 08월 01일 03시 → 인기글 15위 달성!
지자랑같노; 첨부터 공부각잡고 하지말고 즐기면서 하셈 언어는 소통이먼저야 문장구사는 나중이야
맞지 언어습득에는 어쨌든 저런 고통의 시간이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함
언어든 뭐든 엉덩이 싸움임...
인풋이 계속 들어가야 뭐든 아웃풋이 나오는거야...
물론 그게 쟤는 학생때부터 그걸로 버텨서 좋은 학벌 얻고 그게 자기한테 제일 잘 맞는 방법이었던거긴 하지만
뭐든 계속 인풋으로 꾸준히 넣는게 최고임..언어든 뭐든
222 언어가 아니여도 다 엉덩이 싸움이더라.... 그걸 내가 못해서😂😂😂
저렇게할수있는게 능력인듯 ㅠ
맞지.... 엉덩이 붙여서 공부한건 어떻게든 남아. 주입식교육이 어쩌고저쩌고하는데 기본기 없이는 창의성도없고 기본기는 엉덩이로 다짐
애초에 서울대 간다고 3수해서 고대3번 붙었는데 보통 끈기가 아닐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