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theqoo.net/square/4155042822
귀엽다....
돈주인조고기함북장마당 세대경애하다차집기호식품남녘
신기하다...
헐 신기해ㅋㅋㅋ 보통 탈북자전형 시험안치고 면접만 100퍼던데
정정당당 정시 ㅜㅜ 행복해라
정정당당 정시 ㄱㅇㅇ 행복하자~~~
찻집을 차집이라 표현하는거 북한은 사이시옷(?) 없어서 그런건가? 저런 거 보면 진짜 한민족이 맞구나 싶어ㅠㅠㅠ
마자용 북한은 사이시옷표기를 안해 곳간도 고간이라고함ㅎㅎㅎ
@닉넴뭐할지도고민 헐 신기해 발음도 그럼 약하게 하나 아님 발음은 같나
매매혼 자녀들, 조선족들 각종 혜택 버무려서 수시로 대학 잘가던데ㅡㅡ 다 박탈하고 탈북민들만 혜택 줘라~~!!
ㅠㅠㅠㅠ 맘아프고 귀여워 정정당당 정시!!
정정당당 정시
정정당당 정시 믓지다잉
ㅠㅠㅠ귀엽고 따숩다
다들 정정당당 정시에서 귀여움을 느꼈구나ㅜㅋㅋㅋㅋㅋㅋㅋ졸라귀여워
신기하다
북한 존나 잘사는 상류층들만 사는 단지내에 도청기 있다는 소리있어 그래서 집에서도 말 함부로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 상사가 ㅈㄴ 짱나도 욕 못함 걸리면 그집에서 내쫒기고 다 토해내야해서 함구해야 한다고 하더라고 북한 생각보다 정병의 나라였어 통일되면 저런부분에서 많은 충돌 생길거 같더라
대화 나누는거 되게 재밌다 더 듣고싶다!
많이 허진 않는다탈출 했으면 좋갔네이런 말투 실제로 쓰는 거 처음봐서 넘 신기하다
신기하다!!
신기하네 근데 정정당당 정시면 공뷰열심히했구나
공부 열심히 했나보네 ㅠㅠ
쥐고기 너무 마음 아프다 ㅠㅠ 한국에서 늘 행복하길ㅠㅠ
정정정당당 정시 왤케 귀엽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일성 대학교 자체에도 보위부? 사람 많대 교수들중에 절반이 보위부라나?? 잘사는집 자제들이 다니는 학교인데도 입 잘못놀리면 집안 풍비박산 난다더라 ㄷㄷ 그래서 친구들이랑도 잘 얘기 안하고 노는것도 학교 말고 멀리서 놀고 그런다더라
와 씨 너무 신기해!!!!!!
귀엽다....
돈주
인조고기
함북
장마당 세대
경애하다
차집
기호식품
남녘
신기하다...
헐 신기해ㅋㅋㅋ 보통 탈북자전형 시험안치고 면접만 100퍼던데
정정당당 정시 ㅜㅜ 행복해라
정정당당 정시 ㄱㅇㅇ 행복하자~~~
찻집을 차집이라 표현하는거 북한은 사이시옷(?) 없어서 그런건가? 저런 거 보면 진짜 한민족이 맞구나 싶어ㅠㅠㅠ
마자용 북한은 사이시옷표기를 안해 곳간도 고간이라고함ㅎㅎㅎ
@닉넴뭐할지도고민 헐 신기해 발음도 그럼 약하게 하나 아님 발음은 같나
매매혼 자녀들, 조선족들 각종 혜택 버무려서 수시로 대학 잘가던데ㅡㅡ 다 박탈하고 탈북민들만 혜택 줘라~~!!
ㅠㅠㅠㅠ 맘아프고 귀여워 정정당당 정시!!
정정당당 정시
정정당당 정시 믓지다잉
정정당당 정시
ㅠㅠㅠ귀엽고 따숩다
다들 정정당당 정시에서 귀여움을 느꼈구나ㅜㅋㅋㅋㅋㅋㅋㅋ졸라귀여워
신기하다
북한 존나 잘사는 상류층들만 사는 단지내에 도청기 있다는 소리있어 그래서 집에서도 말 함부로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 상사가 ㅈㄴ 짱나도 욕 못함 걸리면 그집에서 내쫒기고 다 토해내야해서 함구해야 한다고 하더라고 북한 생각보다 정병의 나라였어 통일되면 저런부분에서 많은 충돌 생길거 같더라
대화 나누는거 되게 재밌다 더 듣고싶다!
많이 허진 않는다
탈출 했으면 좋갔네
이런 말투 실제로 쓰는 거 처음봐서 넘 신기하다
신기하다!!
신기하네 근데 정정당당 정시면 공뷰열심히했구나
공부 열심히 했나보네 ㅠㅠ
쥐고기 너무 마음 아프다 ㅠㅠ 한국에서 늘 행복하길ㅠㅠ
정정정당당 정시 왤케 귀엽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일성 대학교 자체에도 보위부? 사람 많대 교수들중에 절반이 보위부라나?? 잘사는집 자제들이 다니는 학교인데도 입 잘못놀리면 집안 풍비박산 난다더라 ㄷㄷ 그래서 친구들이랑도 잘 얘기 안하고 노는것도 학교 말고 멀리서 놀고 그런다더라
와 씨 너무 신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