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흥미돋 오은영 “감정 발달로 행복해질 수 있다”
깡따구 날려 추천 3 조회 8,850 20.05.30 20:57 댓글 3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5.30 20:59

    첫댓글 새겨듣겠습니다 실천이어렵다

  • 20.05.30 21:00

    선생님이 예시로 말해주시는거 보니까 왤캐 눈물이 나지..ㅜ 너무 내가 부모님께 하고싶은 말이기 때문일까••

  • 20.05.30 21:04

    ㅁㅈㅁㅈ 나 어릴때 짜증이 많았는데 정확하게 무슨 이유로 짜증난다고 설명할줄을 몰랐어서 집에서는 항상 짜증난 상태였음 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왜 그때 짜증이났는지 다 설명 가능한데ㅠㅠ 흑흑 어릴때 책도 많이 읽었는데도 그랬다? ㅠ..

  • 20.05.30 21:07

    아 어렵다....

  • 20.05.30 21:09

    마음이 편안한사람 너무 부러움 ㅠㅠㅠ 난 항상 마음이 불편하고 사나워 흑,,,,

  • 20.05.30 21:09

    좋은 글이다..

  • 맞아 짜증나라고 표현하기엔 감정이 너무세분화됐지..정신과에서도 그 감정에대해서 잘파악하라고하더라구. 그게 어려우면 내가 우울해도 우울한지 못느껴

  • 20.05.30 21:11

    너무 어려운 일이지만 도전하고 도전하리라.
    늘 상처받고 힘든 일인걸 안다. 피하는 너를 이해한다.
    그러나 너의 삶이 지속되길 바라고 그 고통 속에서 해방되려면 도전하고 또 도전하라. 그러면 어느순간 상대가 진심을 말하게 되리라....

  • 20.05.30 21:12

    이제 슬프다 화난다 억울하다 속상하다 이런식으로 표현해야겠다

  • 20.05.30 21:13

    와 어렵다 ....그래도 해봐여지

  • 20.05.30 21:14

    이 글 진짜 좋다
    누구한테 털어놓는 것보다 이 글 읽는 게 훨씬 더 도움이 많이 됐어..

  • 20.05.30 21:15

    맞아 나는 걍 나 하고 싶은 말 다 하는데 이게 어쩌면 남이 들았을 때 헉. 하는 말일수 있는데 서로 ㅇㅇ하고 넘어감
    그리고 나는 의견이 있으면 떡밥을 평소에 많이 깔음 ㅋㅋㅋㅋㅋ 엄마 나 휴학한다? 휴학 하고 싶다. 자퇴보단 휴학이 낫잠ㅎ아~ ㅇㅋ? 하다가 찐 휴학하고
    아 쫌 아닌데? 그만둬야겠는데? 그만둘거임~~~~ 하고 퇴사.....
    부모님 걍 얼타다가 그래... 해라해... 모드 됨 ㅋㅋ

  • 뭔가 눈물나네..

  • 후천적으로 발달시킬수있다고하니까 희망을 가지게되네

  • 20.05.30 21:19

    저분 예전엔 그냥 아이들만 잘 다루시는 줄 알았는데 어른아이까지 보듬어주시더라고 상담 진짜 잘하시는듯 ㅜㅜ

  • 20.05.30 21:19

    내엄마 해주세요 ......

  • 이거 너무 힘든 일.
    대화로 해결하고 내 감정을 전달하려고 했는데 이런 거 갖고 그렇게 느끼냐는 대답도 들어봄.. 그래도 계속 도전해야지!!!

  • 20.05.30 21:39

    근데 이거는 상대방도 노력을 해줘야 티키타카가 잘되는거같아 ㅠㅠ 다른사람이 그렇게 대답했어도 여시는 잘한거야!^^b

  • @자궁건강하자 ㅠㅠ고마워!!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0.05.30 21:30

    아 맞아맞아 꼬인 게 없어

  • 20.05.30 21:31

    너무어렵다ㅠ

  • 20.05.30 21:47

    너무 좋은 글이야 고마워

  • 20.05.30 21:53

    좋다..

  • 20.05.30 21:59

    앞으로 좀 더 감정적으로 발달 된 사람이 될 수 있길... 뭐만 하면 화난다 화난다가 요즘 내 모습 같아서 속상하다

  • 20.05.30 22:16

    부모님이랑 갈등있을때 좋게 대화하는 노력 나한테 너무 필요한거다.. ㅠㅠ 그리고 주변보면 섬세하게 감정느끼는 사람들은 작은일에도 행복함을 느끼는데 그게 아닌 사람들은 매사에 불만이 많더라..

  • 20.05.30 22:58

    ㅠㅠㅠㅠㅠㅠㅠ진짜 .. 더 발달하고싶다

  • 20.05.30 23:09

    상담하면서 이부분 부족한거 알게 되고, 내 감정을 제대로 느끼고 표현하는거 노력하고 있는데 진짜 많이 좋아졌어

  • 20.05.30 23:29

    아 그래야겠다...

  • 20.05.31 01:57

    감정의 세분화...

  • 20.05.31 05:24

    ㅠㅠㅠㅠ

  • 20.05.31 07:15

    김영하 작가도 같은 얘기 했었는데 짜증나 라는 말 그만 쓰려고 하는데 힘들어ㅠㅠ 노력해야지

  • 20.06.01 04:47

    보는데 왤케 눈물이나냐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