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e나라망침
아이폰 26.3 업뎃하면서 자동으로 켜지는
알 수 없는 발신자 스크리닝-통화 용건 묻기
이 기능은 업데이트 하면 바로 켜지는데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도 있겠지만
사람의 기분을 나쁘게 할 수 있는 기능이야
이유는 이 기능의 작동 방식인데
이렇게 이뤄짐
일하는데 메일이 와 있음
블라블라블라 이러쿵 저러쿵 유선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럼
아 ㅇㅋ 전화로 설명하는게 빠르겠네
전화를 걸어
뚜르르 뚜르르
‘누구신지, 어떤 용건으로 전화하셨는지 말씀해 주세요.‘
어..?
어이가 없음
분명히 자기가 전화 달라고 함
그래서 전화했는데 마치 취급은
내가 짭짤하고 맛있는 햄이 된 느낌이라
전화 시작도 전에 빈정 상함
이해 안 됨 ㅋㅋㅋ
그래도 전화는 걸었으니 내가 누구고 용건이 뭐다 남기면 상대가 전화 받음
그 순간 마치 ‘응 전화 받아줄게~‘ 라고 선택받은 느낌임
자기가 뭔데…? 라는 생각이 들어
더 사태가 심각해지는 것은 회사 전화로 걸 때임
서울 회사 번호 거의 02임
그래서 그런지 저 스크리닝에 계속 걸림;;;
그 상태에서 저거 설정돼 있는 사람에게 전화 걸면
매번 시리와 마주함
진짜 바쁜 일 있어서 빨리 연락해야하는데 그런다..?
하루에 몇 번이고 전화 걸일 있는데 저런다?
인내심 삭제되고 기분 잡침
특히 처음 전화 건 상대가 그러면 ㅋㅋㅋㅋㅋ
예의 없어 보임
요즘 업무 전화하다보면 저걸로 빡친사람 보는 게 한 둘이 아님
특히나 그쪽이 나에게 부탁하는 입장인데 저런다?
^^ 하….
근데 알고보니 저게 26 아이폰 업뎃하면 자동으로 켜진다네?
그럼 자기도 모르는 사이 저런 사람도 있겠군…
하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씀
일단 통화용건묻기는
이런 거임
구글 ai땡큐
작동 설정법은 이하와 같음
안 함으로 하면 꺼짐
뭐 여러 이유로 저거 설정한 사람들 있다고 생각해
이상한 스토커도 있을 거고 아니면 전번이 털린 사람일수도 있을 거고
그런 사람들에게는 저게 아주 유용하겠지
다만, 업무 폰이라면…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 올 일 많은 사람이라면…
전화 받기도 전부터 기분 상해있는 사람과 전화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점 참조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침
난 병원에서 일하는데 요즘 경찰도 010번호 업무용으로 쓰는경우 많아서 일부 저런 기능쓰는 보호자들중에 경찰에서도 연결안돼고 병원연락도 연결안되는 보호자 꽤 있음 진짜 위급한 연락 못받으면 그냥 본인들 손해긴해
이거 좋아 스팸 걸러줘
우리나라 졸라 8282의 사회라서 저렇게 두 번씩 용건 전하고, 관문 통과되는 동안 대기해야하는 게 반복되니까 다들 빡친거일듯 ㅠㅠ ㅋㅋ
이런게 있었다니
오 신기하다 별 기능이 다있네 갤25도 되나?
우리나라랑 안맞는 기능같음ㅋㅋㅋㅋ
자동으로 된다고? 난 아직도 스팸 개마니오는데
어쩐지 찜찜해서 안했는데 이상한 기능이었네
아저거 개불편햇는데 드디어 해제햇네 맴날 해야지하다까먹음
저거 시바 자동으로 되어잇어서 개빡쳣음 ㅡㅡ
갤 26도 있던데 설명읽자마자 설정안함.. 사회생활하면 평판 나가리되는것 중 하나일듯ㅜ
나 저거 받아본적있는데 기분 나쁘더라
헐 저런게있구나..
업무때문에 전화하니까 이거 나오길래 황당해서 동료한테 “엥 용건 말하라는데요?”했는데 그럼 이렇게 혼잣말한것도 다 듣고있는거야???
난 업무폰 따로 있어서 개인폰 스팸때메 이거 켜놨는데 음성메시지로 안남는데 ㅋㅋㅋ 문자로 전환해서 알람뜨던데
헐 전화 들어가니 음성도 뜨는구나 ㅋㅋ 첨알았어
진짜 이거 ㅂㅅ같은 기능임 처음에 보고 신기해서 해놨다가 중요한 전화 놓침;;
갤럭시도 26모델은 있구나 애초에 스팸인지 어디서 전화온건지 자동으로 뜨게 ai 기능을 만들면 되지 않나 갤럭시 25부터 스팸이면 스팸이라고 뜨고 공공기관이나 일부 회사 업체 연락처는 핸폰이 자동으로 알려줌
내 차 앞에 주차로 막아놨길래 차빼달라고 전화하는데 저거 나와서 개빡침 ㅅㅂ
프리랜서라 업무전화 올일이 없어서 이거 너무 좋음 ㅠ 스팸 다 걸러준다...
경찰이나 병원전화 못받으면 지손해지 뭐..전화할 사람 산더민데 저거나옴 걍부재중으로 넘김
갤26인데 난 잘쓰고있음 내폰은 자동으로 다되는건 아니고 전화오면 번호보고 내가 눌러야 되는거라서 좋더라
아 나도 폰바꾸고 갑자기 저장안된 번호는 지맘대로 안받아지게 바꺘는데 나도이렇겠네ㅋㅋㅋㅋ
이거진짜 개빡쳐 저거 해서 말해도 처받지도않으면서
아헐 어쩐지..난 병원이나 이런곳 전화오면 요즘 신기능으로 업체에서 설정해놓은건줄 알고 신기해했었뇌,,,
폰 바꾸고 자동으로 되어있더라;; 한참 어리둥절하고 나도 당황스러웠음
개 존 빡 침 가게앞에 무단으로 주차하고 ㅡㅡ 전화하면 저지랄 아오
아 개웃기다 저래서 음성메시지함이 쌓였던거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