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맛챙럼콜렉터
나는야 돼시🐷먹는걸 좋아하죠,례,,
걍 여느때처럼 돼지력을 자랑하는데
않이,많은 여새덜이 엄마헴 가지조림
레시피를 많이 묻더라고요,,
그래서 찌게 됐읍니다,,,
진짜 별거없음요,,,ㅎ
일단 까지를 실한놈으로 준비해주세욥,,
(작은가지 세놈 기준😋)
깨끗히 씻어 저 꼭다리 잎은 따주세욥,,
크기는 요만합니다,,,작은가지 강요🤔
2cm 기준으로 3등분 해주세욥
요정도 얇기로 조사버려
너무 얇게는 안된대욥
까지쓰애끼는 연약해서 너무 얇게 자르면
흐늘흐늘 먹잘것이 없다네요 떼잉🙂↔️
자 이제 쏘스 만들기 !!
밥수저 기준!
디진마늘 🔪🧄ㅎ다진마늘,,
1스푼 가득
해선간장(없음 양조간장해도 되유 근데 양조간장은 짜니까 나중에 물을 2스푼 더 넣어주래욥)
3스푼
생강청 (없음 안넣어두 되유 근데 넣는거 추천 존맛😋)
반스푼
매실청
1스푼
미림
2스푼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1스푼,반
미원
개찌끔 1꼬집수준
다시다
반수저
설탕
반수저
후추
반수저
물(가득히)
3수저
넣고 이렇게 양념 고루 섞이도록
쓰까버려욥~~!!!!
팬은 강불에 예열해뒀다가
열 올라오면 중불로 줄여주세욥
들기름 크게 3스푼 넣어주세요
(아근데 들기름 추천 풍미가 달라요,네이놈😛)
식용유로 할 경우 2스푼 반만 !
가지 넣어주고
연두빛만 나도 되니깐 바로 뒤집어주세욥
앞뒤로 30초 정도! 가지 굽굽시간 총 1분정도 ㅎ
팬이 작으면 저렇게 나눠서 굽굽해주고
이젠 한번 구운 가지를 곽곽 채워 넣어주쇼
깍깍 낑겨서 얹어도 되욥🫢
만들어둔 소스 반정도를
가지위에 수저로 부어주쇼
요런식으로😉
자주 뒤집어쥬셔요,,
이렇게 뒷면도 뒤집었을때
살짝 흐늘해졌다면!!
남은 소스 반을 부어주는거여요,,🫢
계속 불은 중불에두고
까지앞을 떠나지 마씨오,,
그럼 가지는 죽쏘,,,,,,🔪
이렇게 뒤집 하며 쫄여주고
소스 수저로 떠서 흘릴때
이정도 농도가 되면
헉헉 이 떼깔이 납니다🫨
례쁜 접시에,,
다진 파와 깨로 데코해주세요,,,
팬에 남은 졸여진 소스 얹어주면🫢🫢🫢🫢🫢
하아😋 완성이여욥,,,,
엄마헴이 가지는 바로 해서 뜨실때 먹기보다
살짝 식었을때 존맛이랍니다,,,,
왜냐면 소스 달짜근한 감칠맛이 확!
올라오기 때문에,,,인내심이 필요한 녀석이라죠,,,
번외로🙋♀️🙋♀️
밥을 가져와서 밥위에 까지쉑을,얹어주면
🍆가지덮밥💜
💜완성🙋♀️
네,,,,끝이여요,,,,별거없죠 핳하,,,
가지조림 준비와 완성시간까지는
총10분정도 걸립니다 진짜 핵 쉬운 요리 ㅎㅎ
요즘 까지쉑이 싸고 맛나더라고요
한번 해보는거 추천 진짜 밥도동럼입니다,,,
밥통쉑이 울게됩니다 밥 좀 그만 지으라고🥹
이건 엄마헴이 가지조림 알려달라니까
시니컬하게 답해두곤
야무지게 가지쉑 사둔거,,ㅋㅋㅋㅋ
않이,까지쉑 너무 많이 사둔거 아니냐고요,,🥲
하하,,,끝이여요,,,,례,,,문제시
저 까지쉑 혼자 다먹는 형벌을 달게 받을게요(개꿀😋)
불펌하면
당연히 디져🔪칷!
뭐죠?! 저 왜 공지가 된거죠,,?!
이것은 꿈이아니지요,,,?🫢
감삼돠 대빵헴,,,,,,🫢🫢🫢🫢🥰
이영광을 엄마헴에게,,,💁🏻♀️♥️
그리고 🍆까지쉑에게 감사인사를 드리며,,🙏
다덜 까지쉑 먹고 행복하쉐욥💜💜💜
와 여샤..가지 좋아해서 해봤거든??다시다는 없어서 빼고 했는데 그래도 맛있어 미쳤다..
고마워~!!
와 진짜 맛잇다!!! 고마워!! 덕분에 잘먹었어!!!난 생강없어서 못넣엇는데 그래도 맛잇다ㅠㅠ
가지요리 첨 해보는데 원래 썰기 전부터 폭신해?? ㅋㅋㅋ 조금 단단했음 좋겠는데 큰 가지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폭신폭신한 식감…! 한 입 먹어보면 들기름향 솔솔 나면서 양념이 넘 맛있어!!!! 나는 진간장 2.5숟갈넣었어 ㅎㅎ 딱 좋음!! 요즘 가지에 꽂혀서 해봤는데 진자 만족이야❤️ 맛있는 가지볶음 쪄줘서 고마워요🥹❤️
와 대존맛임
작년에 해먹고 넘 맛잇어서 또왓어!! 오늘은 반숙올리고 와사비 찍어서 덮밥으로 해먹었는데 넘 맛있게먹었어!!
생각나서 또 왔어.. 대존맛
진짜 맛있는 반찬으로 밥 뚝딱했어!! 여름에 종종 올게 아버님댁에서 가지 키우셔서 여름에 넘쳐나ㅎㅎ
나 진짜 가지 안 좋아하는데
작년에 이거해먹고 올해 또 생각나서
해먹으려고 왔엉
너무 고마워 여샤 나 이걸로 요리똥손에서
요리왕이 되써
맛있게 먹을게
와 여샤 나 불닭소스도 살짝 넣어서 먹었는데 미쳤다.. 고마워
여샤 나 진짜 10번 넘게 해먹었어 고마워
레시피 올려줘서 고마워!! 작년부터 가지철만 되면 맨날 먹고 있어
파스타면 넣고 도시락 쌌다
! 레시피 알려줘서 고마워
살짝 맛봤는데 존맛탱
소스 찐임ㅋㄱㄱ
짭짤 달짝찌근한게 감칠맛도 확 나고
중독성있어
덕분에 맛있게 잘먹었엉
집에 없는 재료는 빼고 있는걸로만 했는데도 감칠맛 쩐다 진짜 맛있어 고마워!!
미림, 매실청없이 있는것만 넣어서 소스 만들었는데 맛있당 고마워~!!
오늘 또 햣어! 고마워
여시야 맛있게잘묵었어👍👍👍👍
깜빡하고 굴소스 안넣었는데개존맛 후추가킥이다
진짜 맛 미쳤다 여시야 절대 지우지말어줘 다시 꼭 해먹을거여ㅠㅠ
맛있겠다ㅏ 나도 가지조림해봐야지! 고마워`~
미쳤다 너무맛있어 난 밥위에 올려서 먹었어
개마싯다 가지가 이렇게 맛있는거구나
진짜 너무 맛있어 고마워 자주 보러올게!!! 내가 한 음식이 이런맛나다니ㄷㄷ
냄새 죽인다 ㅠㅠ식길 기다리는중
와 진짜 맛있어... 오늘 기분 안 좋았는데 상승 시작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여시햄엄마햄
내일 도전해보겠습니다
가지 살때마다 연어처첨 돌아옴..이제 그냥 소스 벌크로 만들어두고 가지 한봉 다먹을때까지 먹고있어 진짜 사랑해
헐머야 나왜이거 지금ㆍ봣지ㅠㅠㅜ!!!!해볼게고마워
너무 자박하게 햇나 싶긴한데 완존 마싯다
생각나서 또 옴.. 고마워 여샤
이거보고 가지 사왓다죠 ㄷㄷ
몇번을 해먹었는데 이제야 댓글다네 가지로 해먹어도 개ㅐㅐㅐㅐ맛있는데 저 양념으로 소고기 재워서 구워먹어도 진짜 맛있다 어머님의 솜씨는 정말 가지도 그렇지만 그 소스에 응축됐던거야 무슨 재료를 먹어도 맛있게끔...
이거찾으러 다시왇다 엄헴 감사합니다
치마살 구워서 저 양념에 조려서 덮밥으로 먹었는데 존맛... 미쳤습니다....
이거진짜존맛이야 양념좀남앗길래 송이버섯도같이ㅡ구웟는데존맛
오늘 해먹었어!! 존맛....
양조 간장 넣고 미원, 다시다, 생강청은 없어서 못 넣었는데 그래도 진짜 맛있었어! 가지를 실수로 2cm 안되게 조금 얇게씩 썰었는데 담엔 조금 더 두껍게 썰어보려구!
앞으로 계속 이 레시피로 해먹을 것 같아 고마워ㅠㅠ
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진짜맛있어고마워
개존맛.. 가지 싫어하는 동거인도 양념 맛있다고 주워먹고 힘들어하길 한 세번 반복함 진짜 마싯당 !!
진짜 넘 맛있다 !!! 넘 고마워
엄헴가지조림의 계절이 왇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