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 포인트 강해 23. 주제 : 주여, 오시옵소서
계 22:20-21 ‘20.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21.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
을지어다 아멘’
20절에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라고 한 말은 고전16:22에는 아람어로 마란
아다(μαρὰν ἀθά)로 되어 있습니다. ‘마란’은 ‘우리 주, ‘아다’는 오다는 뜻입니
다. [주여, 오시옵소서]라는 주제로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1. 세상 심판 교회 승리는 반드시 이뤄질 일
시간은 보통 정신으로 느끼는 시간 크로노스(χρόνος)와 하나님이 함께 하시
는 시간 카이로스(καιρὸς)가 있습니다.20절에 ‘속히 오리라’고 하신 것은 반드
시 이뤄질 것을 강조하는 표현입니다.
본장 6절 ‘..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반드시 속히 되어질 일을 보이시려고 그
의 천사를 보내셨도다’(10절)
본문 20절 ‘..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계 1:1 ‘..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
반드시 이뤄질 일로 알고 그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다릴 것을 말합니다.
2. 계시록의 권위
신구약 말씀은 절대적인 하나님의 계시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법은
성경의 절대적 권위로 인정하는 것과 믿는 것입니다. 본장 18-19절 ‘18.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
실 것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
버리시리라’(신4:2)
3. 종말 예언 전파는 말세 복음
세상 종말의 예언은 구약성경에서 미리 예언하고 있으나 그 때는 지구 종말
의 때가 아니므로 단 12:4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오신 후로는 영원세계가 선포되면서 정신적으로는 말세가
되었습니다.그래서 본장 10절 ‘..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καιρὸς)가 가까우니라’
말세에 되어질 일에 대한 말씀인 이 계시는 소위 말세 복음서로 좀 더 강력하
고 간명하게 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심판과 내세를 말하기 때문입니다. 본
장 11절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
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본래 기독교 신앙은 분명해야 합니다. 라오디게아 교회에 하신 말씀으로,
계 3:15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더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더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본장 14절 ‘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
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그들이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
어갈 권세를 받으려 함이로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영혼의 옷을 깨끗하게 세탁하며 정결한 영혼이 되게
해야 할 시대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의가 성도의 영을 더럽힐 것입니다.
종
말에 처한 성도로서 이 세상 심판의 말씀을 듣고 보며 거룩한 삶을 영위해야
승리할 줄 믿습니다.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하고 소망 가운데 주의 재림을 기다리며 삶을 승리해
나가시기를 축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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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사이버신학교
첫댓글 이번년이 유대력으로 희년이 있다네요. 유튜브보니 봄에 휴거가 일어난다고 받았다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자꾸 틀리다보니
휴거날짜는 아직 모릅니다. 즉 주예수 재림은 계시록상 19장에,
모든 환난 끝난 후에 오시고 그때 성도가 부활휴거 사건이 있습니다.
@늘새롬 계19장에 보면 어린 양의 아내로 준비된 신부들이 나옵니다.
이들이 아버지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신부단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첫째 부활자이고
이들이 천년왕국 백성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