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mann Buhl (1924-957)
헤르만 불은 오스트리아의 산악인이다. 그는 히말라야 등반에 알파인 스타일을 적용하는 데 혁신적이었다. 그의 업적으로는 1953년 낭가 파르밧(Nanga Parbat)과 1957년 브로드 피크(Broad Peak) 등정이 있다.
어린 시절
불은 인스부르크에서 4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어머니가 사망한 후 그는 고아원에서 여러 해를 보냈다. 오스트리아에서 스카우트가 금지되기 전에 불은 인스브루크에서 컵 스카우트였다. 1930년대에 민감한(그리고 그다지 건강하지 않은) 십대였을 때 그는 오스트리아 알프스를 오르기 시작했다. 1939년에 그는 독일 알파인 협회의 인스부르크 지부에 합류하여 곧 카테고리 6까지 등반을 마스터했다. 그는 인스부르크의 산악 구조 팀의 일원이었다.
제2차 세계 대전으로 상업 연구를 중단하고 대부분 몬테 카지노에서 알프스 군대에 합류했다가 미군에게 포로로 잡혀간 후 인스부르크로 돌아와 잡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갔다. 1940년대 말, 마침내 그는 산악 가이드로서의 훈련을 마쳤다.
히말라야
낭가 파르밧
그의 성공적인 1953년 낭가 파르바트 탐험 이전에 31명이 첫 등정을 시도하다가 사망했다. 불은 8천 미터급 히말라야 산의 솔로 등정을 최초로 기록한 등반가이다. 그의 등반 파트너인 오토 켐터는 등반에 너무 느렸기 때문에 불은 혼자 출발했다. 그는 캠프 5에서 6.5km 거리, 1200m 높이의 정상까지 힘든 등반을 겨우 견디고 41시간 후에 돌아왔다.
경험 많은 등반가들은 불의 죽음에 가까운 등반에 대해 나중에 듣자 그가 혼자 시도한 것에 대해 비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기념비적인 노력은, 너무 작아서 쪼그려 앉기에는 너무 작고 60도 얼음 경사면의 가장자리에 불안정한 작은 받침대에서 밤을 보낸 것과 함께 등반의 전설이 되었다.
브로드 피크
브로드 피크의 첫 번째 등정은 1957년 6월 8일과 9일 사이에 슈무크가 이끄는 오스트리아 원정대의 슈무크, 쿠르트 디엠베르거, 불에 의해 이루어졌다. 팀의 첫 번째 시도는 프리츠 윈터스텔러와 커트 디엠베르거가 정상(8030m)에 도달한 5월 29일에 이루어졌다. 이것은 또한 보충 산소와 높은 고도 포터 또는 베이스캠프 지원 없이 수행되었다.
초골리사
브로드 피크의 성공적인 첫 등정 후 불과 몇 주 후, 불과 디엠베르거는 알파인 스타일의 근처에 있는 등반되지 않은 초골리사(7665m) 등정을 시도했다. 불은 예상치 못한 눈보라로 길을 잃고 초골리사 2(7654m, Bride Peak라고도 함) 정상 근처의 남동 능선에 있는 거대한 처마 장식을 지나갔고, 이후 눈사태를 일으켜 초골리사의 북벽 900m 아래로 추락했다. 그의 시신은 수습되지 않고 아직 얼음 속에 남아 있다.
유산
헤르만 불은 여전히 등반가와 등반 역사가들에 의해 당대의 가장 완전하고 진보된 등반가로 간주된다. 바위와 눈 위에서 솔로로, 그리고 로프 리더로서 그의 산에 대한 태도와 신체적 우아함은 그와 같은 모습은 쿠르트 디엠베르거, 마커스 슈무크, 하인리히 하러, 월터 보나티, 가스통 레부파 와 같은 동시대 저명한 인사들에 의해 높이 평가되었다. 그는 라인홀트 메스너, 피터 하벨러, 한스 요르그 아우어와 같은 젊은 세대의 등반가들의 우상이자 영웅이기도 했다.
불은 히말라야에서 알파인 스타일 등산의 선구자로 간주될 수 있다. 이 스타일은 가벼운 탐험 장비, 고정 로프가 거의 또는 전혀 없으며 병에 든 산소를 포기하는 스타일이다.
그의 낭가 파르바트 원정은 1986년 영화 <The Climb>에서 도널드 셰비브에 의해 각색되었으며, 부르스 그린우드가 불로 출연했으며 원정대에 대한 불 자신의 글에 부분적으로 기반을 두고 있다.
간행물
Buhl, Hermann(1956). 낭가파르바트 순례. 호더 & 스토튼. ASIN B0000CJH7J.
Buhl, Hermann(1999). 낭가파르밧 순례: 외로운 도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Mountaineers Books. ISBN 0-89886-6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