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과 수비>
① 시합은 다음의 3 가지 방법으로 한다.
a. 두 팀이 공격과 수비로 나뉘어 공격측의 타자 모두가 타격을 완료했을 때 공수를 교대하고, 규정 회수(이닝)를 끝냈을 때 득점이 많은 팀이 승자가 된다. 이 경우에 잔루의 주자는 다음 이닝에 이어지는 것으로 한다. 단, 최종회(3-5회)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b. 두 팀이 공격과 수비로 나뉘어 공격측의 7명의 타자가 타격을 완료했을 때 공수를 교대하고, 규정 회수(이닝)를 끝냈을 때 득점이 많은 팀이 승자가 된다. 이 경우에 잔루의 주자는 다음 이닝에 이어지는 것으로 한다. 단, 최종회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c. 두 팀이 공격과 수비로 나뉘어 쓰리 아웃이 되면 공수를 교대하고, 규정 회수(이닝)를 끝냈을 때 득점이 많은 팀이 승자가 된다.
<정식 시합>
① 정식 시합의 규정 회수는 위 ①항의 a의 경우는 3회∼5회까지로 한다. 또한 b 및 c의 경우에는 5회∼7회까지로 한다.
② 위 ①항의 a로 시합을 할 경우에 인필드 플라이는 적용하지 않는다.
③ 정식 시합의 경우에는 대회 요강이 정한 바에 따르고 경기시간에 제한을 둘 수 있다. 이 경우에 제한 시간은 상기 ①항의 규정 회수에 우선한다.
④ 시합 종료시 동점일 경우에는 시합을 연장한다. 연장전 방법에 관해서는 대회 요강이 정한 바에 따른다.
<콜드 게임>
① 우천, 일몰 등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경기속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대회 요강이 정한 실질 경기시간을 경과했다면 경기위원은 루심과 의논한 후에「콜드게임」을 선언하고 중도 종료를 결정할 수 있다.
② 득점 차에 의한 콜드게임에 관해서는 대회 요강이 정한 바에 따른다.
<몰수 게임>
① 다음과 같은 경우에 구심은「몰수게임」을 선언하고 과실이 없는 팀을 승자로 한다.
a. 팀이 경기개시 시각까지 경기장소에 도착하지 않았을 때
b. 몰수 게임의 득점은 1-0으로 한다.
<시합의 진행과 정지>
① 시합은 구심의「플레이 볼」선언으로 시작하고 「게임 셋」선언으로 종료된다.
② 구심은 타자의 타격이 완료되어 수비자의 플레이가 일단락 되었다고 판단되면 언제든지「타임」을 선언, 볼 데드(시합정지 구)로 한다.
③ 경기의 재개는 구심의「플레이」선언에 따른다.
④ 팀에서 요구하는「타임」은 주장 또는 부 주장의 임무로 한다.
<득점>
① 주자가 그 회 종료까지 1루, 2루, 3루, 본루의 순서로 베이스를 밟고 한 바퀴돌았을 때, 그때마다 1점씩 득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