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눈이 붓는 이유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눈 뜨면 눈 잘 붓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평소에는 특별한 증세가 없었지만 갑자기 눈 붓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그날에 중요한 약속이나 중대한 일이 있으면 정말 많이 신경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특정 질병으로 그럴 수 있지만 비교적 가벼운 요인으로 인해 그럴 때가 많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 붓는 이유
잠잘 때 자세
첫 번째로 알려드릴 점인데 가장 흔한 요인이기도 하고 비교적 가벼운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 것처럼 여길 수 있지만 잘 때 엎드린 채로 자면 한쪽, 양쪽 얼굴이 눌려 혈액순환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꺼풀이 부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시간이 흐르면 금방 나아지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게 휴식을 취해준다면 금방 낫습니다
특정 음식
염분이 과하게 들어있는 식품, 카페인, 알코올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에 너무 짜게 먹는다거나 밤늦게 야식 자꾸 먹으면 우리 몸 안에서는 염분 주 성분인 나트륨 농도 맞춰주기 위하여 체액 양을 늘리게 됩니다.
이로 인해 몸 안에 있는 수분이 늘어나 눈이 더 심하게 붓습니다.
추가적으로 체내 피의 흐름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다거나 몸 안의 수분이 많아지게 되었을 때 눈에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은 다른 부분보다 피하지방 적기 때문이라고 하니 참고하도록 합시다
갑상선
눈 붓기 말고도 충혈이 일어나거나 시력 문제까지 있다면 갑상선 질병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 인체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호르몬을 생성하기 때문에 여기에 이상이 생기면 신진대사 자체에 영향을 주어 트러블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물이 빈번하게 나거나 붓고 뻑뻑함, 출혈 등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발생하는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파악이 어렵다고 합니다.
초기 6개월부터 18개월까지 진행이 되다가 심해지는 정도가 멈출 때가 있습니다.
이때 멈추었다고 해도 완전 없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관련 질환으로 인하여 생긴 것이라면 제대로 검사를 받고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도록 합시다
혈액순환
몸 붓게 되는 증상을 부종 이라고 하는데 다른 부위보다 피하지방이 적다 보니 더 자주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피의 흐름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쉽게 부종이 생기는데 이때는 눈 말고도 심장에서 거리가 먼 다리가 붓거나 저릴 수 있습니다
비만
과체중으로 살이 많이 찌게 되면 체액 순환에 영향을 주어 지방 부종 생겨 붓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서 있는 시간이 짧았는데도 불구하고 빨리 다리도 부을 수 있습니다.
신장
흔한 것은 아니지만 소변 통하여 노폐물 배출을 하는 콩팥에 트러블이 생기면 부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 있다거나 빈혈이 자주 생긴다면 단백질 배출량 늘어나 잘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반에는 미비한 증세로 시작했다가 점점 시간이 지나면 심해져 무기력해지고 피곤함, 눈 가려움, 야간빈뇨, 혈뇨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콩팥 이상이 생겼을 때 눈이 잘 붓는다면 신장 여과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못해 체내 단백질의 양을 못 조절하여 생기는 증상입니다
혹시라도 일상을 보내는데 불편함이 있었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여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holy0426/222955584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