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핀튜브업그레이드로 냉각효율 최대화.물론레이싱용은 아니지만 ECU멤등으로 출력 상승에 따른 앵각효율을 보강하여 엔진내구성을 유지하기위한 최적 제품입니다.
냉각핀튜브업그레이드로(순정 16미리 튜닝용 28미리) 냉각효율 최대화.
물론레이싱용은 아니지만 ECU멤등으로 출력 상승에 따른 앵각효율을 보강하여 엔진내구성을 유지하기위한 최적 제품입니다.
엔진을 튜닝(ECU , 흡기 , 배기, 터보업그레이드등) 마력과 토오크를 상승시켰다면 기본적으로 냉각 효율을 좋게해야 엔진,미션의 내구성과 출력상승분의 효과를 제데로 느낄수있습니다.
그이유는 내연기관의 연소실온도는 출력에 많은 영향을 가져옵니다.
즉 엔진의 온도를 얼마나적절하게 유지하는가에따라 효율이 좋은 엔진이 됩니다.
특히 디젤기관은 압축착화연소이기때문에 연소실온도 가 내연기관효율(출력.염비 매연)에 많은 영양을 미칩니다/
여기서 연료의 온도나 흡입공기온도 또한 그러하지만..
엔진의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방열핀으로 통과하는 냉각수량이 많아야 당연 필요한만큼 냉각이 되죠
엔진 실린더 내부에 냉각수 온도가 상승하여 서머스타가 열이면(대부분 80도부터 서서이 열림.차종에따라 다르지만)95도가
되면 완전이 개방 이떄부터 라디에이터로 물이 순환되기시작합니다..만약 라디에이터가 20%정도 막힌다면 팬이 아무리 돌아도
엔진이 요구하는 온도보다 상승하게되어 오버히트의 원인이됩니다.
자동차역사가 오래된 외국차는 여기서 당연 미션 오일쿨러를 창착하여 냉각수 온도상승에따른 미션의 내구성을 보장하기위해
기본적으로 미션 오일쿨러가 장착되어있습니다.
경기용이나 와이드한 드라이빙을 즐긴다면 반드시 필요한 튜닝이고 당연 엔진오일,미션오일 디페렌샬(데우)오일을 좋은 합성유로 교체하고 냉각수또한 좋은걸선택해서 교체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이건 순정차량에 기본이고 엔진의 출력을 놀이면 순정 라디에이터로는 만족할수없는것이 당연합니다.
특히 모하비차량에 적용된 냉각팬은 유체클러치방식으로 일반주행에서 팬작동상태체크가 잘안되는 특징이 있어서 일반오너분들은 항상돌아가니까 정상으로 느껴지지만 라디에이터 온도가 100도 가까이 어느정도 유지되어 팬클러치 내부에 있는 오일의 온도가 상승해야 작동됩니다..따라서 팬을 작동시킬려면 정지상태에서 고생좀합니다.물론여름철에는 쉽지만요..
주행거리가 많은 모하비를 소유하신분들 팬주위에 오염이 되어있다면 반드시 팬클러치 교체하는것이 정답입니다..
사진은 모하비디젤 차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