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동아리, PSV창업스쿨&창업경진대회서 우수상
[2012-07-10 오전 9:56:00]
전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황부현) 소속 창업동아리가 지난 6월 한밭대학교에서 열린 ‘제7회 PSV 창업스쿨&창업경진대회’에서 전국 23개 대학 122명의 학생들이 경합을 벌인 결과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O Plug’팀(팀원 허명훈, 김은선)은 일반적인 멀티탭의 구조에 변형을 줌으로써 기존 멀티탭 사용에 있어서의 불편함을 해소함은 물로 독특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 ‘O Plug’로 우수상을 수상하고, ‘판핑’팀(팀원 최고운, 고동우)은 기존의 건 형식의 글루건의 구조에서 탈피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화상의 위험을 줄이고 편리성을 극대화시킨 ‘안정선과 편리성을 강화한 글루건(글루펜)’이라는 아이템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주최 측은 학생들의 해외 창업 기회를 넓히기 위해 우수상 이상 수상자들에게 7월 1~4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진행되는 해외창업지원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특전도 부여했다.
창업보육센터는 “이번 성과는 아이템선정, 사업계획서작성, 아이템개발 및 지식재산권 등록까지 체계화된 창업지도 시스템의 결실이다”며 “더 나아가 현재의 교육 프로그램과 개발 프로그램으로 만족하지 않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