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걸음,
한걸음 삶을 내딛습니다
발걸음을 떼어 놓고 또 걷고 걷고
지금까지 그렇게 살아왔지만
짊어지고 온 발자국은 없습니다
그냥
가버리면 그만인 것이
우리 삶이고 세월입니다
한 발자국 걷고 걸어온 그 발자국
짊어지고 가지 않듯
우리 삶도 내딛고 나면 뒷발자국
가져오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냥 그냥 살아갈 뿐
짊어지고 가지는
말았으면 하고 말입니다
다 짊어지고
그 복잡한 짐을 어찌하겠습니까
그냥 놓고 가는 것이
백번 천 번 편한 일입니다
밀물이 들어오고
다시 밀려 나가고 나면
자취는 없어질 것입니다
그냥 내버려 두세요
애써 잡으려 하지 마세요
없어져도
지금 가고 있는 순간의 발자국은
여전히 그대로일 겁니다
앞으로 새겨질 발자국
삶의 자취도
마음 쓰지 말고 가세요
발길 닿는 대로 그냥 가는 겁니다
우린 지금 이 순간
그냥 걷기만 하면 됩니다
- 법정스님 -
첫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항상
고맙습니다
또 일등으로
댓글 주신
섯동네님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셔요
흐미
댓글쓴디 한눈감고한께
도망 가서 다시 ㅠㅠ
아찌선배님 반갑습니다
그곳은 환경이 우수해서
지내시기 편하시고 독감도
없지유~
독감으로 미각 후각 목소리까지
다 집을 나가서 힘드네요💦
말 못하는 벙어리
못 보는 장님 심정을
알것쓰유~
너무 늦게 아는 것인지
ㅋㅋㅋㅋㅋㅋㅋㅋ
한쪽 눈 감고 지금 댓글 달고
있시유
법정스님의 좋은글 주셔서
잘보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아 이고~~
독감 걸려서
몸이 아픈중에
도 댓글도 달고
완도 봄이 할매
방갑고
또...
고맙습니다
빨리 털고일어
나서 서원반찬도
만들고 할일이
만을 실텐데
고생이 많겠네요
여긴 아침 저녁은 한국
봄날씨랑 비슷
낮은 여름 날씨
랑 비슷하네요
별이 엄마
하루빨리 독감
놈 뻥 발로 차고
퍼떡 일어 나시고 웃고
즐거운 시간
가지셔요
셔연동무 ㅎㅎ
믿읍니다
건강하시고
항상 감사하면서
행복하셔요
고맙습니다
서연작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