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냥이입니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드네요.
나는 과연 무엇을 잘하는가?
20대 수 없이 내가 누군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MBTI(이건 매년)검사, 성격검사 등을 하고
일기를 쓰고 하는데도 정말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찾는게 쉽지 않았어요.
강점보단 내가 못하는게 무엇인지 알아가는 시절이었다고 할까
그런데 이번 산책을 통해서 약점(잠재 강점)이 아닌 강점에 집중하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찾아 보려고요... 제 강점을...ㅎㅎ
피터 드러커의 인재경영 현실로 리트윗하다!
01 자기계발
: 일의 방식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일에 의미를 부여하라.
: 시간관리가 중요한데, 중요한 일은 쪼개지 말고, 통으로 시간을 내어 몰입하자.
그리고 시작을 제시하고 끝을 정하자. 예)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낼것인지
팁: CEO를 위한 시간관리
모든 미팅은 월요일 또는 금요일에 몰아서 한다.
매주 아침 2시간의 집중시간을 갖는다.
일주일 하루는 집에서 집중하여 일한다.
02 리더십
: 강점에 집중하라. 부하직원의 강점을 발견하여 그것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강점을 살려서 일을 하도록 하라.
어떤 일이 있으면 그 일을 잘 할 것 같은 사람에게 시켜야 한다. 일에 적절한 사람의 매칭이 아주 중요하다.
팁: 성격강점을 알아보는 방법
긍정심리학에 의한 VIA 성격 강점검사 http://www.viacharacter.org/www/)
스트렝스가튼 성격검사 http://www.strengthgarden.co.kr/
=> 사람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성격강점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그리고 강점을 살려주면 밑에 있던 잠재강점도 같이 올라오게 된다.
03 인재경영
"인재경영은 기업이 영속할 수 있는 비법이다"_ 짐 콜린스
: 기업은 "우리기업의 존재 이유는 바로 이것입니다"라고 말 할 줄 알아야 한다.
짐 콜린스의 위대한 기업의 특징
1. 사람 우선
2. 냉혹한 현실직시
3. 고슴도치 컨셉
4. 규율의 문화
5. 기술 가속페달
성공한 기업이 몰락으로 가는 5단계
1. 오만
2. 욕심
3. 가능성 부정
4. 구원찾기
5. 몰락
: 기업의 가치를 지속시키는 것은 미션, 비전, 핵심가치이다.
미션: 어떤 일이 있어도 변해서는 안되는 기업의 철학, 기업의 존재 이유, 궁극적 목적
비전: 기업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 나아가자 하는 방향
핵심가치(공유가치): 기업문화와 직원들의 공동행동을 통해 만들어짐
=> 개인의 비전/미션과 기업의 비전/미션을 연결해야 한다.
일단 나 자신에 대한 강점을 찾고 그것으로 미션과 비전을 세우고~
그리고 지금 내가 하는 일과 일치 시키는게 중요한 듯 보이네요.
아~위에 나오는 사이트 들어가서 진지하게 나의 강점을 찾아 봐야겠어요.
분명 저도 잘하는게 있을거예요. 암~ㅎㅎ
그러니 여러분도 한번 찾아보세요
그리고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는가?
내가 인간의 삶에 변화를 일으킨 적이있는가?
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한번 던져보세요.
그 답을 찾는다면 아마 여러분의 삶은 조금 변하지 않을까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고 힘차게~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