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노원문화재단] https://youtu.be/kcw8upp-e4Y
세미협TV입니다.
오늘은 2025년 1월, 새롭게 문을 연 노원아트뮤지엄의 개관전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전시는 1940년대, 뉴욕을 현대미술의 중심지로 만든예술가들의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특히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대표작들을 통해‘액션 페인팅’과 ‘색면회화’라는 독창적인 표현 방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작품은 잭슨 폴록의 《수평적 구조 (1949)》입니다.길이 3미터에 달하는 이 작품은 그의 액션 페인팅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직접 보면 감동이 큽니다.
전시에서는 총 36점의 회화, 조각, 미디어 작품을 선보이며 네 개의 섹션으로 나뉩니다:1부 ‘꿈을 넘어선 도전’,2부 ‘추상표현주의’3부 ‘추상과 색면회화’4부 ‘미니멀리즘과 그 후’이를 따라가며 20세기 현대미술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버트 마더웰, 바넷 뉴먼, 프랭크 스텔라등총 21명의 작가들이 함께 참여해,추상표현주의부터 미니멀리즘까지다양한 예술 흐름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미술 애호가는 물론! 예술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길 전시! 세미협TV가 강추합니다!!노원아트뮤지엄에서 직접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