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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국대리기사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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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대리운전뉴스 대리뉴스 [전국대리운전뉴스 231호]대리기사 탐구생활(2)_전국대리기사협회
전국대리기사협회 추천 1 조회 236 21.02.07 07:22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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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03.02 17:54

    첫댓글 대리운전자들의권익보호와 생존권을 담보할 제도
    적 장치가 전무한 실정
    에서 우리 대리운전
    자들,전업 대리기사들은 코로나19로 생존권이 위협당하고 있지만 재난지원금외에는 별도의 정부지원대책은 없습니다.
    무엇보다 대리운전에 대한 법적 제도적 장치가 없기
    때문에 대리기사들은 부당
    한 이익 착취에도 항변도 못하고 당하고 있는 현실
    입니다.
    첫째, 20%의 과도한 대리
    콜 수수료 문제입니다.
    1차적으로 가장 시급히 해결되고 개혁되어야
    할 과제입니다.개인적 생각으로는 10%가 적정
    하다는 봅니다.
    둘째, 대리운전자 보험료
    의 단체보험계약으로 인한 과다한 보험료 문제입
    니다.
    저의 경우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월16만원이 넘는 돈을 부담하고 있습니다.
    세째,월 프로그램 사용료 입니다.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로지는 D1~D3을 깔지 않으면 콜 잡기 어렵
    다는 그럴싸한 명분을 내세워 대다수 대리기사
    에게 2개 내지 3개를 깔도
    록 유도하고 있고, 실제로 대부분 3개를 깔고 있는 현실입니다.거의 똑같은 프로그램인데도 불구, 개별적으로 사용료를 받아챙기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대표적인 횡포
    이며 갑질입니다.2개 3개
    를 깔든 월15,000원만 받아야지 이게 말이 됩니까?

  • 21.03.02 17:58

    내째, 이동수단 문제입
    니다.외곽에서 콜밭으로 이동수단이 개인이 운영하는 셔틀이나 관외 빈택시인데, 셔틀비와 택시비도 부담되지만 특히 셔틀의 경우 교통사고시 보험처리는 커녕 잘못하면 개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불법운영하는 셔틀은 과속 신호위반이 다반사요 안전벨트도 없어 사고시 중경상 위험이 높고 보상을 받지도 못합니다.
    정부, 지자체에서 야간
    셔틀제도를 운영하도록
    했으면 합니다.
    현행 셔틀요금이 너무 비쌉니다.수도권에 저렴한 요금으로 이동할 수 있
    는 야간셔틀버스가 필요
    합니다.
    위에 열거한 사항외에도 대리기사들의 취약한 노동환경과 열악한 복지
    문제등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
    시 법적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가칭 "대리운전자 권익
    보호에 관한 법률"의 제정
    이 시급합니다.대부분의 전업기사들의 연령대가 50대이상 중장년층입
    니다.저같은 60대도 상당
    히 많습니다.코로나가 언제 종식될지 기약이 없습니다.2021년 한해도 벌써 두달이 지났습니다.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지않습니까?정부에서 생색내는 재난지원금 몇푼은새발의 피 입니다.
    생존권을 수호할 근본
    적 대책 수립과 입법을 위해 전체 전업대리기사
    들의 발상의 대전환이 필요합니다.

  • 21.03.02 17:59

    이처럼 전업기사들이 밤이슬을 맞으며 생계를 위해 억울하게 갑질을 당하고 이익을 착취 당하
    고 있는 현실을 국회의원
    들이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그리고 어떻게 행동으로 실천할 것인지 고민하고 있습니
    다.

  • 21.04.26 17:25

    진정한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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