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방식(iR타입)무선 충전 하이패스를 오래썼더니 충전이 쫌 번거로워서,
이번에 유선 RF타입으로 변경했습니다.
적외선 방식엔 카드타입의 후불카드를 꽂아서 사용했는데,
이번 RF방식에 유심타입 후불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차량 한 대에 하나의 하이패스만 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 하이패스 카드 폐기하고,
사용하던 하이패스는 사용할 수는 있지만 골동품이 되었습니다.
RF방식의 장점은,
하이패스 기계를 속에 숨겨 놓아도 통신이 잘 되는 거라서 편리하고, 기계도 작다는 겁니다.
특히 유심타입이라서 겉으로는 무슨 기계인지 모릅니다.
사진에서 멀티 소켓의 온오프 스위치는,
왼쪽부터 볼트메타,하이패스,블랙박스용입니다.
저는 하이패스를 일주일에 한번도 사용하지 않기에 평상시에는 끄고 다닙니다.
그리고 블랙박스는 샵에 도착하면 끄려고 온오프 스위치에 연결한 겁니다.
제 차의 시가잭 전원은 상시전원이라서 키를 빼더라도 전원이 들어와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멀티 소켓은 휴즈박스의 사용하지 않는 곳(10A)에 연결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트메타 앞에 녹색불 들어온 게 하이패스 기계입니다.
가로세로 5Cm정도입니다.
▲ 최종적으로는 이런 모습입니다. (시동걸었을 때 모습)
첫댓글 RF타입 하이패스를 가방에 넣고 다니는줄 모르고 있다가 차량에 설치된 하이패스로 요금은 차감 되는데, 계속 오류라고 뜨는 이유를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씨거잭이 상시로 불편하다면 퓨즈박스내 ACC퓨즈에서 분기해서 씨가쪽과 연결하면 간단하게 됩니다.
두타입 함께쓰면 오류난다는 말씀이신가요
아예 등록 자체가 안됩니다.
새로운 것을 등록하면 전에 사용하던 것은 나의 기기에서 없어집니다.
@선비 rf 방식은 지장물이 있어도
인식이 되는 방식이니
숨겨서 사용 가능 하단말씀이시네요~
@아바(ABBA) 예, 그렇습니다. 전 부터 이 제품을 사용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구입하여 장착한 것입니다.
깔끔하게 잘 장착하셨구요. ^^
저도 이타입 한개 있는데 100킬로 넘어도 인식을 잘 하는곳이 있고 안되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60킬로정도로 통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