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학교 공간혁신에 대해 활동한 내용인데 정리가 잘 안된 느낌이라서.. 부족한 부분 알려주시고 어떤 식으로 추가해야 할지 방향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삭제해야 할 부분이나 축소시켜야 할 부분도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2.24 23:05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율활동에 들어가는 내용의 일부면 어떤 활동의 일환이었나요? ‘우리가 만드는 꿈의 학교’ 활동은 어떤 활동인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우선, ‘성적에 따라 건물을 차별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학교공간혁신과 연결하는 부분이 부자연스럽다고 느껴집니다. 억지로 활동을 엮은 느낌이랄까요? 성적 차이로 인한 건물 사용의 부조리함에 대한 해결방안은 거의 생략된 반면에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서술이 대부분입니다.
전자는 학교 내 불평등이나 부조리함에 대한 문제점인데, 멘티님이 서술하신 학교공간혁신은 미래 교육과 맥이 맞닿아있는 거 같아서요~ 그 연결고리를 잘 만들어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피드백드릴 게 꽤 있는데, 차차 드리겠습니다. 먼저 질문에 답변 부탁드릴게요~
@쵸파 ’우리가 만드는 꿈의 학교‘ 활동은 건물을 차별적으로 사용하는 것과는 연관이 없는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활동으로 학교에서 사용하지 않는 건물과 필요한 시설이 무엇인지 자료조사하고 그 자료에 맞춰 모둠원과 함께 학교공간혁신사업을 학교에 적용해보는 활동이었습니다!
@thddms 연관이 없는데 학교 건물 차별적 사용에 대한 부분은 어떤 이유로 서술하신 건지 여쭤봐도 될까요~?
@쵸파 늦게 봐서 죄송합니다ㅠㅠ 성적에 따라 건물을 차별적으로 사용하는 문제를 성적이 낮은 반에 대한 학교공간혁신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렇게 서술하였습니다..!
@thddms 그러면 영화 관련 서술은 첫번째 피드백 바탕으로 삭제해주시고, 학교 공간 혁신을 탐구 주제로 다루게 된 이유를 설득력 있게 서술해주세요~
@쵸파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의응답 게시글 작성시 유의사항 (2022.12.25)
https://cafe.daum.net/themasterteacher/hlqL/246
- 멘티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희는 멘티님의 질문에 의무적으로 답글을 달아드리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단순 요구식으로 글을 작성하기보다는 예의를 갖추어 작성해주시면, 멘티와 멘토 모두 기분 좋은 카페를 운영해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멘티님~ 1일(日) 1개의 비밀 질문 (게시글) 원칙을 회피하기 위한 닉네임 변경은 카페 이용에 제한을 받습니다. 또한 닉네임 변경 시 이전 작성글을 바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불필요한 닉네임 변경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 (필독) 2021년 수교사 운영 규칙 및 카페 이용 관련 공지 사항입니다 >>>
https://cafe.daum.net/themasterteacher/hlqL/166
1일 1개의 게시글 원칙에 대해 모르고 있었습니다ㅠㅠ 이제 닉네임 변경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