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 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 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교대대학방문 강연을 듣고, 내가 초등교사가 되어 진행해보고싶은 프로그램에 대해 고민함. 이후 '자존감쑥쑥'이라는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함.관련독서를 통해 현실가능성등을 고민하며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학생임
첫댓글안녕하세요! 멘토 십란입니다😊 교대대학방문 교육을 듣고 스스로 미래 교사가 되어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관련 독서까지 한 건 되게 좋은 활동 같습니다! 다만 어떤 고민과정을 통해서 ‘자존감 쑥쑥’이라는 프로그램을 고안해냈는지 왜 자존감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지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면 더 풍부한 자율활동이 될 거 같습니다😊
미래 초등교사가 되어 진행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구상해본 것은 좋은 활동인 것 같아요~ 그런데 왜 굳이 자존감 교육 프로그램을 구상하였는지, 왜 자존감이 학생들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는지 그 동기를 확실히 생각해놓으시고 그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도 구체적으로 설정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멘토 십란입니다😊 교대대학방문 교육을 듣고 스스로 미래 교사가 되어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관련 독서까지 한 건 되게 좋은 활동 같습니다! 다만 어떤 고민과정을 통해서 ‘자존감 쑥쑥’이라는 프로그램을 고안해냈는지 왜 자존감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지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면 더 풍부한 자율활동이 될 거 같습니다😊
'자존감 쑥쑥'이라는 프로그램 자체는 괜찮습니다. 다만, '교대대학방문강연' 자체를 자율활동에 기록할 수 있는지 먼저 알아보시길 바라요~ 학교장의 승인을 받았더라도 대학에서 이수한 체험활동이나 과정 이수실적은 생활기록부에 기록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미래 초등교사가 되어 진행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구상해본 것은 좋은 활동인 것 같아요~ 그런데 왜 굳이 자존감 교육 프로그램을 구상하였는지, 왜 자존감이 학생들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는지 그 동기를 확실히 생각해놓으시고 그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도 구체적으로 설정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