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 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 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1학년때는 시사토론동아리 +학교홍보동아리 2학년때는 시사토론동아리(부장) + 교육동아리 (부장) 3학년때는 정규동아리는 시사토론 동아리 이면서 책읽고 토론하는걸로 방향이 바뀔거 같고요 자율동아리는 꼭 교육이 아니더라도 관련이 있거나 특별한 활동을 하고 싶은데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ㅜㅜ!
첫댓글2년간 꾸준히 하셨던 시사토론동아리는 3학년 때도 하시면 지속성 면에서 좋을 것 같아요 ~ 특별한 활동으로는 멘티님께서 1,2학년 때 단발성 활동으로 그친 분야와 관련된 활동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2학년 때 줄넘기 대회에 참가했다면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에 흥미를 느끼고 줄넘기 자율 동아리를 개설했고 더 나아가 음악 줄넘기 관련 독서도 했다고 하면 더욱 연결성있는 학생부가 되겠죠 ^^ 특별한 활동은 그 활동 하나만으로 특별해지는 것이 아니라 일관성이 돋보였을 때 특별한 비교과가 됩니다 😄😄
안녕하세요 멘토 비긴입니다^^ 멘티님께서 윗 댓글에서 심리 동아리 생각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교대에서 교육 심리라는 과목을 배우는데 아동의 성장에 따른 심리적 특징 같은 것을 배워요! 심리 동아리에서 교육과 심리를 연관지어 활동해본다면 좋을 것 같아요^^
첫댓글 2년간 꾸준히 하셨던 시사토론동아리는 3학년 때도 하시면 지속성 면에서 좋을 것 같아요 ~ 특별한 활동으로는 멘티님께서 1,2학년 때 단발성 활동으로 그친 분야와 관련된 활동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2학년 때 줄넘기 대회에 참가했다면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에 흥미를 느끼고 줄넘기 자율 동아리를 개설했고 더 나아가 음악 줄넘기 관련 독서도 했다고 하면 더욱 연결성있는 학생부가 되겠죠 ^^ 특별한 활동은 그 활동 하나만으로 특별해지는 것이 아니라 일관성이 돋보였을 때 특별한 비교과가 됩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교육동아리를 심층적으로 운영?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긴 했는데 2학년때의 친구들이 다 각자 다른 활동을 하게 돼어서 저도 다른 동아리를 할려고 생각중이에요 ㅠㅠㅠ 심리 동아리를 생각하고 있는데 너무 진부한가요 ??
@kth229955 아니요~ ^^ 멘티님께서 그 동아리
속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특히 어떻게 느낀 점을 풀어내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라이언 넵 알겠습니당!
안녕하세요 멘토 비긴입니다^^
멘티님께서 윗 댓글에서 심리 동아리 생각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교대에서 교육 심리라는 과목을 배우는데 아동의 성장에 따른 심리적 특징 같은 것을 배워요! 심리 동아리에서 교육과 심리를 연관지어 활동해본다면 좋을 것 같아요^^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