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beautiful work(Deeper in and Further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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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탐구질문 1 : 분수의 곱셈원리를 이용하여 소수의 곱셈과정을 설명할 수 있을까?
+ 탐구질문 2 : 분수의 곱셈원리를 이용하여 ‘분수÷자연수’를 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을까?
+ 탐구질문 3 : 분수의 곱셈원리를 이용하여 ‘소수÷자연수’를 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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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작은 수학 학술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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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입 1(약속) : 소수를 분수로 고치기
+ 도입 2(전시학습 상기) : 나눗셈을 곱셈으로 고치기
+ 도입 3(약속 및 전시학습 상기) : 소수를 분수로, 나눗셈을 곱셈으로 고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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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개1-1(이해 및 지식, 기술의 습득) : 결과가 소수로 나오게 하려면 분모가 10의 배수인 분수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약분하지 않는다.
/ 소수로 나온 결과를 검토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세로셈과 비교해 본다.
+ 전개1-2(이해 및 지식, 기술의 습득) : 결과가 분수로 나오게 하려면 분수의 곱셈과정에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은가? 약분
/ 분수로 나온 결과를 검토할 때 무엇을 고려하는 것이 좋은가? 기약분수로 나왔는지
+ 전개1-3(이해 및 지식, 기술의 습득) : 결과가 소수로 나오게 하려면 분모가 10의 배수인 분수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약분하지 않는다.
/ 소수로 나온 결과를 검토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세로셈과 비교해 본다.
+ 전개2(연습) : 문제풀기 연습
+ 전개3(작품 만들기) : 가 전시 / 피드백(반복) 또는 튜닝프로토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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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무리(아름다운 작품)
/ 연구 결과 발표
/ 프로젝트 돌아보기
[평가기준 / 채점표]
+ (1. 소수의 곱셈)분수의 곱셈을 이용하여 소수끼리 곱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소수를 분수로 바꾸기(논리성)
- 결과가 소수로 나오도록 분모가 10의 배수인 분수는 약분하지 않기(효율성)
- 세로셈으로 계산결과 비교하기(정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