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이 화합하는
“갈매 마을공동체 너나들이 축제” 진행
지난 10월 5일에 갈매 중앙공원에서는 갈매 공동체 네트워크(갈매마을환경실천단, 갈매사회복지관, 갈매천가꾸기 시민모임, (주)맘이음, 북피클, 여우지, 윈더웨이스트, 구리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타)는 갈매동 주민들의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갈매 마을 공동체 너나들이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단체들은 공동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여 갈매동의 여가문화를 만들기 위한 “갈매 마을공동체 너나들이 축제”를 훌륭히 해냈다는 점에 매우 의미가 깊다고 하겠다.
이번 축제는 마을공동체와 지역을 위해 활동하는 주민모임이 직접 진행하는 체험부스, 공동체 활성화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먹을거리 및 바자회, 갈매동 마을해설사와 함께하는 갈매동 OX퀴즈,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었다. 이를 통해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주민 모두가 즐겁고 풍성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체험부스로는 반려견 진드기 퇴치제, 우유팩 수거 켐패인, 햇빛가리개 모자 나눔, 발달장애 인식퀴즈, 행복도 측정, 디폼블럭 만들기. 씨앗공 만들기, 치유의 시간, 수세미 나눔, 타로 상담 코너등이 있었다. 또한 공연 무대와 갈매동 OX퀴즈, 바자회, 먹을거리가 있었으며 경품추첨 시간도 있었다.
특히 ‘갈매마을 공동체 너나들이 축제’는 이름에 걸맞게 지역 주민은 물론이고 주위의 자영업자들의 따뜻한 후원을 받아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지역 주민과 단체에서 준비한 수세미 나눔, 씨앗공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 바자회에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거기에 신나는 초대공연 등이 펼쳐져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이번 축제에 1,000여 명 이상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여러분의 내빈도 자리를 함께하여 뜻 깊은 자리를 빛내주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너나들이 축제는 갈매동의 주민들이 모여 새로운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도록 축제가 준비되었다. 갈매 마을 공동체가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갈매 공동체 네트워크는 “모든 연령의 갈매동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갈매동 주민들의 소통하는 장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의미 있는 일을 하겠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면 갈매 사회 복지관(TEL:031-571-1118)으로 문의하시길 바란다.
출처: 경기9988 시니어기자단/서태숙 기자(https://xn--9988-973ps3e.kr/bbs/?act=bbs&subAct=view&bid=new&search_keyword=%EA%B0%88%EB%A7%A4&search_field=title&page=1&order_field=regdate&order_type=desc&seq=13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