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뼈만 남는데 한달밖에 안걸리는구나..
한달이면 다 분해되는구나 ㄷ ㄷ
근데 저건 그냥 땅에 매장한거고 관 안에서 썩는과정이 참 궁금함그렇다고 관이 같이 썩어 사라지는것도 아니고 관은 그대론데 어케 안에 시체만 뼈다구가 되는건지..
생명이 끊기면 장내 박테리아를 비롯한 체내 미생물들이 시신을 분해하기 시작합니당 여기서 관에 조금이라도 산소가 통하면 장시간동안 완전분해가 돼서 결국 뼉다구만 남는답니닷
@파란사과 막 몸에서 나오는 채액이랑 장기들 썩으면서 관 안이랑 내부도 썩고 난리날거 같은데 먼가 신기하더라구요
@류다희 그게 내부도 거의 밀실이라 체액같은 것들도 결국엔 다 흡수나 분해로 증발된다네용
@파란사과 아주 자세히 알고 계시는군요 후후
@류다희 사실 챗gpt한테 물어봤어요
@파란사과 잡았다
@류다희 그래도 궁금증 풀렸잖아요 한 잔 해~
두개골이 제일 늦게 분해되네요..
가장 딴딴 뼈인듯
와 한 달 밖에 안걸리는구나
그러게요 한달만 있어도 뼈만 남네...
ㄷㄷㄷㄷ
오오
이래서 화석이 안 남는구나 ㄷㄷ
요즘 다 화장하는데 무슨 의미가 있나
그래 죽으면 자연으로 돌아가야지...
첫댓글 뼈만 남는데 한달밖에 안걸리는구나..
한달이면 다 분해되는구나 ㄷ ㄷ
근데 저건 그냥 땅에 매장한거고 관 안에서 썩는과정이 참 궁금함
그렇다고 관이 같이 썩어 사라지는것도 아니고 관은 그대론데 어케 안에 시체만 뼈다구가 되는건지..
생명이 끊기면 장내 박테리아를 비롯한 체내 미생물들이 시신을 분해하기 시작합니당 여기서 관에 조금이라도 산소가 통하면 장시간동안 완전분해가 돼서 결국 뼉다구만 남는답니닷
@파란사과 막 몸에서 나오는 채액이랑 장기들 썩으면서 관 안이랑 내부도 썩고 난리날거 같은데 먼가 신기하더라구요
@류다희 그게 내부도 거의 밀실이라 체액같은 것들도 결국엔 다 흡수나 분해로 증발된다네용
@파란사과 아주 자세히 알고 계시는군요 후후
@류다희 사실 챗gpt한테 물어봤어요
@파란사과 잡았다
@류다희 그래도 궁금증 풀렸잖아요 한 잔 해~
두개골이 제일 늦게 분해되네요..
가장 딴딴 뼈인듯
와 한 달 밖에 안걸리는구나
그러게요 한달만 있어도 뼈만 남네...
ㄷㄷㄷㄷ
오오
이래서 화석이 안 남는구나 ㄷㄷ
요즘 다 화장하는데 무슨 의미가 있나
그래 죽으면 자연으로 돌아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