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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버스노선체계 개편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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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g1 추천 0 조회 10,050 20.11.03 13:43 댓글 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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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7:57

  • 20.11.24 18:32

    위의 계획은 여러 검토를 진행하느라 한참전에 계획을 수립한 것이라 하는데 제가 봤을 때는 계획 수립 및 검토 진행 시, 현 상황만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가까운 미래부터 먼 미래까지 고려해야할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센트럴자이 안쪽으로 다니던 7-2노선을 변경, 폐지할 때 새 노선을 기존의 노선처럼 센트럴자이안쪽을 경유하도록 해야 그쪽 주민들의 생활에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평택 남부권 순환 버스로 지칭되어있는 888노선들이 힐스테이뿐 아니라 지제더샵과 센트럴자이쪽을 경유해서 법원 쪽으로 가는 것 등을 재검토하여 평택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불편이 없도록 해야된다 생각됩니다.

  • 20.11.24 18:33

    수원, 동탄에 20년넘게 거주하며 새로 입주하는 외곽 지역의 주민을 위해 노선을 신설하고 배차간격을 줄이는 등의 노력은 봐왔지만, 이렇게 새로 개발되는 지역을 고려를 안하고 대중교통 체계를 발전시킨 개편안을 발표하는모습은 처음입니다.
    특히, 새로 개발하는 지역(신도시)같은 곳은 신혼부부, 어린 자녀(초,중고등학생)을 둔 부부가 주로 입주하고 이사오는 곳인데도 말이죠....아가들에게는 환승하는 것 조차 학교를 가는 험난한 여정일겁니다.
    그리고 약 1년간의 평택 생활로, 이곳은 노인분들의 버스이용률이 굉장히 높은 곳이라는 걸 체감했는데 그분들의 기억에 저장되어있던 버스노선에 번호 체계까지 싹 바꾸면서 개편하는건 제 생각엔 이용자의 입장보단 관리자의 입장에서 편의만 생각한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번호체계야 하겠다고 결정했으니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노선변경만큼은 개발지역 주민들의 생활을 위해서라도 다시 검토부탁드립니다.

  • 20.11.24 18:51

    폐지 예정인 7-2번의 경우 동문(현재 2,803세대, 내년 8월 1,134세대 추가 입주)과, 센트럴자이(5,632세대)에서 평택역까지 가는 유일한 노선이었습니다.

    이노선의 폐지의 대한으로 신설 1451번(지제~동문)의 일부 노선을 7-2번의 노선을 수용하는 안으로 변경 제안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7:57

  • 20.11.25 11:27

    센트럴자이3단지 후문쪽은 공개공지로 입주자들이 이동편의를요구해서 먼저 설치된 쪽길입니다
    시청녹지과 관리관할이며 현재는 바닥에 임시돌판으로 깔려있지만 비가오면 덜컹거리고
    물이스며드는 임시출입구로 입주민들이 대중교통타기위해 나갈수있는 통로입니다
    이런상태의 통로를 개선해달라는 민원을넣으면 그마져도 원래상태로 복구해야한다네요
    이런것도 대중교통개편팀에서 잘알고 7-2폐지시킨다는건가요?
    7-2노선을 재운행하기위한 개선안이 도출되었다면 따라서 운행시간도 단축되어야합니다,
    대부분 10분으로 배차간격이바뀐개편되는데, 자이단지경유 7-2번(신설흡수노선포함)도
    10분~15분 간격대로 조정운행되어야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7:57

  • 20.11.24 22:26

    센트럴자이 입주민 입니다. 이안아파트앞으로 버스타러 다니다가 7-2처음 들어올때부터 지금까지 쭉 이 버스타고 평택역 방향으로 출퇴근을하는데 없앤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외곽이라고들 하시는데 외곽도 외곽나름이죠. 하루에 버스 2~3번 다니는 시골 촌구석도 아니고 그렇다고 노선 폐지할만큼 이용객이 없는것도 아니고... 이해가 안가네요. 그렇다고 버스타고 25~30분, 자차로 10~15분 내로 갈 거리를 1시간이나 걸려서 가라는것도 말이 안되네요. 에초에 있지도 않는노선 새로 해달라는것도 아니고 평택역방향 그나마 한개있는데 없앤다하니 속이터지네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7:58

  • 20.11.24 22:51

    센트럴자이 주민입니다.주민동의도 물어보지않는 탁상행정 버스개편 안 반대합니다
    7-2버스 7-8버스 폐지가 아닌 배차시간 단축해주세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7:58

  • 20.11.24 23:51

    댓글중에 막혀서 버스노선이 더 생기는건 말도안된다는 분도 계시던데... 아니 이 많은 인구가 유입해서 살게했으면서 지금 몇차선인지요? 지금 자이만이 아니고 더 들어올 분양된 아파트들도 있는데 그건 문제가 아니라고 보는데요. 원래 새로 조성된 대규모 입주지역은 노선을 끌어서라도 생기게해주던데 없애는 지역은 평택이 처음입니다. 용인 처인구 역북지구도 이러지않았구요. 인천 미추홀구 주안지구도 이러지 않아요. 그냥 다 차타고 다니라는건지. 더 길만 막히는 꼴을 만들겠군요^^

  • 20.11.25 00:24

    버스환승하라는 개편안인데 실질적인 이용편의성을 고려하지 않고 구조개선만 주안점을 두고 개편안이 준비된것 같습니다.
    이론적인 시뮬레이션이 아니고 센트럴자이에서 아침첫차를 타고 평택역을 가는 실수요자가 어떻게 다녀야하는지 고민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심시티를 한번 해봐도 좋겠네요. 교통이 불편하면 어떻게되는지요.
    버스가 센트럴자이 경유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문제는 센트럴자이단지주변 신호체계가 엉망임을 의미합니다.
    신호체계개선해서 소통효율을 높혀 원할한 버스운행이 되도록해야지 버스를 아예 없애버리면 해결됩니까?

  • 20.11.25 04:17

    chackan놈님의 신설 1451번 일부 노선의 일부를 7-2 노선을 수용하는 의견을 적극 지지합니다.

  • 20.11.25 05:15

    센트럴자이 입주민 입니다. 시민의 의사와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하지않고 시행하는 행정에 반대합니다. 대안도 없이 시행하는 7-2,7-8버스 폐지를 반대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1.25 08:06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7:59

  • 20.11.25 09:21

    폐지 예정인 7-2번의 경우 동문(현재 2,803세대, 내년 8월 1,134세대 추가 입주)과, 센트럴자이(5,632세대)에서 평택역까지 가는 유일한 노선이었습니다.

    이노선의 폐지의 대한으로 신설 1451번(지제~동문)의 일부 노선을 7-2번의 노선을 수용하는 안으로 변경 제안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7:59

  • 20.11.25 10:08

    센트럴자이 단지에서 평택역으로 가는 7-2번의 첫차는 현재 6시 25~28분에 있어 6시 40분에 평택역에 도착하여 서울행 6시 53분 서울행이나 6시 51분 천안행 기차를 탈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편안대로 시행되면 센트럴자이에서 평택역을 가려면 유일하게 단지로 들어오는 1151번(현 777번)은 타고 한번 환승을 해야하는데, 이차는 평택역 방향으로 환승할 수 있는 첫차가 7시 06분에 있습니다. 이차를 타고 4분을 가서 서재자이에서 내려서 한정거장을 도보로 6분이동하여 1301번(현 7-1번)으로 환승해서 8분을 가야 합니다. 환승대기시간과 역사로 걷는 시간을 고려하면 7시 48분 서울행이나 7시54분 천안행을 타야해서 출근을 할 수 없습니다.

    센트럴자이를 경유하던 7-2번 노선을 대체할 수 있는 노선이 필요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8:03

  • 20.11.25 10:11

    노선중에서 기점에서 출발하여 종점하는 회차하는 노선들이 있습니다. 이경우 반대방향의 첫차는 너무 늦어져서 출근에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종점에서 회차하는 노선들은 종점 인근에 차고지를 확보(또는 인근 노선의 차고지 공유 등)하여 종점에서도 같은 시간에 첫차가 출발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불가한 노선들은 첫차 시간을 현재보다 30분정도 일찍 출발하게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11.25 14:04

    1451번을 흡수해서 7-2번의 재운행(존치) 을 할수있다는 개편팀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7-2번,11월 노선개편으로인한 배차간격이 시간대별로 35분~ 60분, 낮12시대에 1회운행,
    개편전에는 낮12시대,오후5시대에는 운행이없었습니다,
    서울갈일이많아 7-2번을 타고 평택역으로 자주나가는데 배차간격 훨씬 벌어져
    일반버스가아닌 시외버스나 기차를타는듯한 기분입니다,
    세대수많은단지라 안쪽으로 길게들어서있는 센트럴자이위치이지만 곧 입주할
    동문아파트3단지도 인근에있고 신촌,수촌지구 4천가구넘는 아파트 공사계획되어있습니다,
    평택시의 이상한 교통신호체계로인해 오명을 쓰고있는센트럴자이단지에서
    역으로 쉽게이동할수있도록 평택역방향 7-2번 짧은 배차간격 꼭필요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8:03

  • 20.11.25 15:08

    7-2번의 존치와 더불어 배차간격 적어도 15분~20분 간격으로 조정되어야합니다,
    센트럴자이단지에서 평택역과 학생들 학교통학 가능한 노선으로 개선되고 짧은간격으로 운행된다면 이동에 큰도움이됩니다,
    자이5단지 도착하는 06:23분~25분정도의 첫 버스를타고 평택역으로
    나가는 직장인들도 많습니다, 위글에서처럼 종점 회차 첫버스도 같은 시간에 출발해 출근시간에
    이용할수있도록 조정되면좋겠습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8:04

  • 20.11.25 16:42

    평택역에서 20번타야되는 직장인입니다,
    20번버스노선은 정말 운행간격 걱정이없을정도로 수없이 다녀서 부럽기까지합니다,
    자이단지에서 아침첫차가 만약 어떤상황으로 많이늦어지거나 안올때 바로 대체할수있는
    이동수단이연결되는것도아니고 난처한상황이될수있습니다,
    법원쪽으로는 평택역쪽으로나가는 버스타려고 시간맞추지않아도된다고봅니다,
    이렇게 어렵게 의존해다니는 센트럴자이7-2번은 센트럴자이단지로 계속다녀야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8:07

  • 20.11.25 17:04

    단지내로 들어오는 7-2,777번,7-8번 보면 이용하는 인원이 계속늘어나고있습니다,
    평택역경유 구도심이나 인근지구로 집중되는 노선버스들 만큼은 아니어도
    평택역,비전중등 학교방향으로 센트럴자이주민들도 7-2번 배차간격 더줄임으로
    시간손실없이 다닐수있어야합니다,
    지제역운행 시간대별 운행 자이주민셔틀버스는 대중교통으로 생각할수없는 노선으로
    중학교개교시기에는 일반대중교통 증차등투입이 훨씬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8:07

  • 20.11.25 20:34

    7-2번 폐지예정에는 기존이용자들의 불편이없어야지요
    신설 1451번의 일부노선을 7-2의 노선을 수용하는 제안에 동의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8:05

  • 20.11.25 23:47

    888 A/B(순환11) 노선 기존 서재자이로 운행및 유지 부탁드립니다. 여긴 센트럴 자이 민원실인가요? 애초부터 위치가 애매한곳에있는건데 뭐 세대수 싸움하자는것도아니고 막무가내로 우리를 위해서 너네가 희생해라 하는거같아서 눈쌀 찌푸려지네요

  • 20.11.25 23:50

    그리고 교통 잘되어있는 타지에서 온 저로서는 평택 버스 노선보고 경악했어요
    진짜 무슨 똑같은곳만 가는 버스만 우르르 있고 정작 구석구석 도는 버스는 하나도없고
    뭔놈의 버스 노선을 이런식으로 짜놓은건지..꼬우면 운전해서 가라는건지.. 도데체 이해할수 없는 노선들인데 그마저도 배차시간은 기본 2-30분..
    진짜 노선 중복도 두세개면 모르겠는데 너무 하다싶어요 진짜 제발 싹다 갈아엎었으면 좋겠네요

  • 20.11.26 09:13

    센트럴자이 주민은 아니지만 7-2번 노선 유지는 찬성입니다
    7-2이용승객이 많으면 배차간격줄이는것도 찬성입니다
    하지만 동삭동을 지나는 대다수의 노선을 센트럴자이를 지나야한다는 의견은 대단지세대의 무리한 요구입니다
    센트럴자이 한번 들어가면 신호등 과속카메라등등 그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쓸데없는 시간이 너무 소요되더군요
    888도 1000번도 센트럴자이 경유요구라니
    현노선유지부탁드립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8:07

  • 20.11.26 13:36

    주민들의 이용편의를 위해 여러모로 애쓰시는 행정관청 관계자의 노고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주민참여를 통한 시정 및 주민생활편의 개선이라는 기본 방향은 당연한 것이고 더욱 확대되어야 하는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민생활에 직결되는 정책의 수립이나 변경에 앞서 관계자들의 철저한 사전점검 및 연구가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한가지 우려되고 불편한 마음이 드는 것은 주민 여론수렴 단계에서 일부 지역민들의 이웃지역의 주민편의는 무시하고 우리만 편하면 된다는 식의 집단이기주의나 막무가내식 여론몰이에 대해서는 정확한 기준과 객관적 자료를 가지고 정책수립에 참고하셨으며 합니다. 주민여론수렴의 장이 지역민들간의 반목이나 갈등의 무대가 되지 않도록 담당자님들의 세심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20.11.26 15:16

    단지로 운행하던 7-2번 버스가 폐지된다는사실을 대부분주민들이 모르고있었다생각합니다,
    환승에 초점을맞춘 개편용역이었다면 지역에따라 이동 거리의 문제점을 좀더 재고했어야합니다
    평택역방향 7-2번 대중교통폐지에대한 대안을 바라는민원이라 이해해주시면됩니다,
    말씀들처럼 애매한위치에 있다는 자이단지는 단지에따라 도보로 10분넘는 거리를 쪽문 방향
    정거장으로 나가서타던지 길게는 40분정도의 시간을 소비하며 환승해서 3.5Km거리에있는
    평택역으로 다녀야하나요?
    세대수로 밀어붙이는 민원이아니라 주민들이 계속이용하고있는대중교통 노선은 없애지말라고
    얘기하는겁니다
    5,600세대넘는 센트럴자이아파트단지내 대중교통폐지등에 관해 주민들이 미리알수있었던
    소통이나 커뮤니티 정보교류가 없었다는점이 이해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 개편작업 담당자님의 개선제안처럼 현행7-2번이 신설노선의 일부노선수용으로
    존치되는 개선안에 동의하고있습니다.
    25분 간격으로다니던 7-2번이 동문아파트외 정거장추가로 시간에따라 35분~60분넘는
    배차간격으로 11월부터 운행되고있습니다.
    센트럴자이에서 중,고등학교 통학하는학생들,직장인들도 단지로 들어오는
    7-2번 배차간격 조정요구할수있다고봅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01 18:08

  • 20.11.30 23:16

    현재 노선 만족스럽습니다.
    일부 이기적인 주민들의 의견으로 888 A/B (순환 11) 노선 변경없기를 바랍니다.
    이미 충분한 검토 후 공개하는건데, 일부 주민들의 묻지마식 요구에 순응하면 좋지 못한 사례가 될수도 있습니다.
    우선 운영을 해보고 진짜 필요하면 수정을 검토해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새노선을 얘기해야지 다른 노선 버스를 자기네집앞으로 해달라는게 상식적인 소리입니까?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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