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현재 서클 가입 후, 월별 보상을 받으려면 그 서클에 14일인가 15일 이상 가입이 되 있어야 다음달 1일에 보상을 받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래 첨부링크 보시다시피, 그리고 전에도 작성한 건의글(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5/1073) 에 설명드렸다시피 서클장이 17일이 되자마자 서클을 해체시켜 나머지 29인이 다른 서클에 바로 가입하여도 보상을 못 받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저는 이 상황에 대해서 게시판에도 글을 작성하고 이메일로 문의를 2번이나 하였습니다.
제가 이메일로 문의하여 건의/요구 한 사항은 이 3가지였습니다.
1. 개인의 유저로 인해 피해받은 유저에 대한 보상 방안 (만약 안된다면 그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줄것)
2. 심각한 피해를 끼친 인원이 지금 당장은 게임을 그만두었다고 하였을지라도 그 인원에 대한 처벌/제제 조치
3. 추후에 똑같은 일이 발생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보상 관련 재 검토.
하지만 이메일로 답변 받은 부분은 매크로를 제외하고는 밑에 첨부파일에 보시다시피 이러하였습니다:
"다만, 서클 해산으로 인해 지급받지 못한 보상은
안타깝게도 개별적인 복구가 어렵습니다.
속상하신 마음에 문의를 접수해주셨으나,
이는 모든 트레이너님께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안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환불요청 문의를 드린 바도 있고, 다른분들이 건의사항에 올리신 다른 정당한 요구도 많이 본적 있습니다만 한결같이
"모든 트레이너님꼐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안" 이니 그냥 감안해서 알아서 게임해라 라는 운영진의 태도가 굉장히 불순하고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말에 신빙성을 떨어뜨리는 사안이라고 강력히 주장하고 싶습니다.
추가로 첫번째 이메일 답변에는 '서클장에 대한 처벌은 개인정보사항이기 때문에 안내해드리기 어렵다' 라고 답변해주셨습니다.
이부분의 어느 부분이 개인정보사항인지 제가 잘 이해를 못하는 건지, 아니면 다른 게임들이 다 실수를 저지르는 것인지 저는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타 게임들은 비매너, 불법행위 를 저지르는 유저에 대한 제제를 적극적으로 하며 그 해당 유저들은 공식카페이던 공지사항이던 간에 게시글로 공지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우마무스메 게임특성상 리세마라 작업장을 돌리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유저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끼치는 비매너 행위가 몇이나 될 수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겪은 이 상황은, 우마무스메 게임 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개인의 유저가 타유저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힌 상황 중 한가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런 상황을 개선하시거나, 이런 유저를 제제하실 생각이 없으시면 도대체 게임의 발전을 위한다던, 유저와의 소통을 하겠다던 어느 부분이 성립이 되는 걸까요?
게시판으로 소통을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매크로성이 아닌, 그리고 '모든 트레이너에게 적용되는 사안이니 양해바란다'라는 댓글이 아닌 문제점에 대한 개선점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미국에서 오래 살다와서 글이 정리가 좀 안된 부분이 많습니다. 죄송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기타 첨부(스크린샷 / 동영상 등):
(카톡 스크린샷은 제가 우마컴퍼니 서클원이였다는걸 증명할 필요가 있어보여서 첨부했습니다)
참고자료: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umamusu&no=886865
---
------
첫댓글 서클장이 나쁜 놈이네
서클 해제와 같은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이나 조치는 진행하지 않는 점 안내드립니다.
그럼 도대체 뭘 하신다는걸까요
비매너 유저 제제에 대한 조치도 안하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면 될까요
제가 그냥 접는게 빠르겠네요. 그래요 접겠습니다...
뭐가 달라지고 뭐가 노력하겠다는건지 기다려본 제가 한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