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70ti 5600x 32gb ram
맨땅 40 프레임
3시간 진행 중형도시 15~35프레임
옵션 All 중간옵션
이렇게 되버리면 예약했던 걸 취소해야 될 지도 모르겠네요..
첫댓글 요즘 게임들은 대부분 최적화 실패하는 게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심시티4도 당대 최고사양으로 잡아먹고 더한걸 요구했으니 이장르의 숙명인걸로
인구수 늘어나면 연산량이 당연히 늘어나는 구조라 최적화 못할건 확정이라진정으로 원활한 60프레임 쌩쌩함 기대할려면 넉넉하게 10년은 기다려야
최적화 실패는 트랜드인가봅니다 ㅋㅋ... 아니 옛날 게임들은 이것보다 적은 자원으로도 갓겜들이 많았던거 같은데 ㅋㅋ...
알게 모르게 잔머리로 로직 처리하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Dirus 하긴 잔머리는 기술이니까요 ㅋㅋ... 거기다 그때는 자원이 모자랄때인데 지금은 뭐...
오히려 컴 사양이 ㅈㄴ 낮아서 최적화 맞추려고 엄청 노력했다고 들었습니다. 요즘은 거꾸로 사양이 좋아서 대충해도 기기가 멱살 잡고 끌고가니 대충(사실 대충은 아니고 게임 볼륨이 커져서) 만들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커넬 샌더스 역시... 자원이 모자라니 어쩔수 없는 노력의 산물이었군요 ㅋㅋ... 거기다 요즘 컴퓨터는 3년만 써도 퇴물이라고 그러고...
또 최적화 개떡같이 해놨네.P의 거짓 하면서 놀랐던게 최적화가 엄청 잘 되어있었어요.
모형만들기 게임에서 벗어나 도시 시뮬다운 기능이 보여서 예구했는데.. 안돼!
시티빌더 게임은 어쩔수 없는듯한
이런 시뮬겜들의 경우 사양문제는 최적화 여부도 있지만 출시당시에는 피할 수 없는 문제이기도 한 모양이네요.
첫댓글 요즘 게임들은 대부분 최적화 실패하는 게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심시티4도 당대 최고사양으로 잡아먹고 더한걸 요구했으니 이장르의 숙명인걸로
인구수 늘어나면 연산량이 당연히 늘어나는 구조라 최적화 못할건 확정이라
진정으로 원활한 60프레임 쌩쌩함 기대할려면 넉넉하게 10년은 기다려야
최적화 실패는 트랜드인가봅니다 ㅋㅋ... 아니 옛날 게임들은 이것보다 적은 자원으로도 갓겜들이 많았던거 같은데 ㅋㅋ...
알게 모르게 잔머리로 로직 처리하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Dirus 하긴 잔머리는 기술이니까요 ㅋㅋ... 거기다 그때는 자원이 모자랄때인데 지금은 뭐...
오히려 컴 사양이 ㅈㄴ 낮아서 최적화 맞추려고 엄청 노력했다고 들었습니다. 요즘은 거꾸로 사양이 좋아서 대충해도 기기가 멱살 잡고 끌고가니 대충(사실 대충은 아니고 게임 볼륨이 커져서) 만들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커넬 샌더스 역시... 자원이 모자라니 어쩔수 없는 노력의 산물이었군요 ㅋㅋ... 거기다 요즘 컴퓨터는 3년만 써도 퇴물이라고 그러고...
또 최적화 개떡같이 해놨네.
P의 거짓 하면서 놀랐던게 최적화가 엄청 잘 되어있었어요.
모형만들기 게임에서 벗어나 도시 시뮬다운 기능이 보여서 예구했는데.. 안돼!
시티빌더 게임은 어쩔수 없는듯한
이런 시뮬겜들의 경우 사양문제는 최적화 여부도 있지만 출시당시에는 피할 수 없는 문제이기도 한 모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