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광주시 철도연계를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광주역 추천 0 조회 480 21.05.04 21:3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5.05 01:22

    첫댓글 GTX-D를 강남구간에서 수서광주선을 경유하여 경기광주까지 연장하면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모란, 삼동역에서 여객취급도 하고요.
    더 나아가 이천부발까지 연장하고 부발차량기지를 확장해서 GTX차량정비도 같이하면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 21.05.05 01:19

    개인의견으로는 GTX-D를 김포통진~김포장기(김포)~인천원당(인1,인2)~계양(인1,공항)~부천대장(원종홍대)~부천운동장(7,서해,B)~구로(경인,경부)~신림(2,신림)~이수(4,7)~신논현(9,신분)~삼성(2,A,C)~수서(3,분,A)~모란(8,분)~삼동~경기광주~초월~곤지암~신둔도예촌~이천~이천부발로 계획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수서가 A노선과 중복되니 대신 가락시장(3,8)도 괜찮을 것 같고요.
    구로를 선택한 이유는 신도림역 혼잡을 완화하기 위함이고, 이수와 신논현의 선택은 2호선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 작성자 21.05.05 08:03

    @복선궤도 의견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방안입니다.

  • 21.05.05 14:14

    @복선궤도 삼성~수서간은 A선과 공용으로 다녀도 괜찮을 것 같네요~!

  • 작성자 21.05.05 08:49

  • 작성자 21.05.05 08:49

  • 작성자 21.05.05 08:49

    [GTX-A-수광선 직결방안]
    GTX-A 일부인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 제3공구는 약 3Km의 공사구간으로 약 1,600억원을 투입해 GTX-A와 SRT를 성남시폐기물종합처리장 인근에서 접속하는 매우 중요한 공사구간이지만 공사가 매우 미진합니다.
    이러한 GTX-A를 강남구 율현동152-5 에서 분기해 성남시수질복원센터 인근에서 수광선과 충분히 접속할 수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