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obile.newsis.com/view.html?ar_id=NISX20220620_0001913122#_enliple
광주 첫 수소트램 관심…강기정 "농성역∼챔스필드 검토"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이 도심을 관통하는 수소트램 설치 의지를 강하게 밝히면서 광주지역 첫 수소트램 도입 여부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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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에서 수소트램을 도입하는것을 검토하는 기사 입니다.
남구청이 있는 백운광장에서 농성역을 경유해서 기아 챔피언스 필드까지 노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왕에 광주 비엔날레 회관과 금호 패밀리 랜드까지 노선을 연장하면 좋겠습니다.
https://www.gji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2326
강기정, 광주와 호남권 상생 발전 위한 혁신 제안…“수소길(H-way)” - 광주인터넷뉴스
[광주인터넷뉴스=기범석 기자]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지난 해 11월애 제시했던 ‘광주·전남 통합공항’에 이어 이번에는 ‘호남 광역교통망’ 연결에 대한 구상을 밝히며 광주와 호남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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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에도 광주광역시 주변을 이어주는 광역철도 및 BRT를 계획하는 기사 입니다.
BRT를 운행하는 버스는 수소연료전지 버스로 운행한다고 합니다.
광주선에서 운행하는 셔틀열차가 통근열차인 CDC로 운행하고 있는데.
문제는 CDC 디젤동차의 내구연한이 다되어가서 다른 열차로 바꿔야 할 필요가 있어서.
CDC에서 수소트램으로 전환하는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물론 항후에 광주선을 지하화 해서 달빛내륙철도와 직결운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1/09/925613/
"무등산에 트램 설치하자"…개발·보존 논란 재점화할까
광주도시철도공사, 지하철 2호선과 연계 트램 설치 제안 케이블카 등 수차례 무산…환경단체 "다음 세대 위한 생태복원이 1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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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 도시철도 공사에서 무등산에 트램을 설치하는 제안이 나왔는데.
이에 대해서 논란이 있습니다.
http://www.gjdream.com/news/articleView.html?idxno=613005
[광주역~송정역 셔틀열차 활성화] 광주시 정책은? - 광주드림
지난 2016년부터 운행된 광주역과 광주 송정역을 오가는 셔틀열차. 전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다.광주역과 광주 송정역을 버스로 환승 시 44분이 소요되지만, 셔틀열차를 이용하면 단 16분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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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gjdream.com/news/articleView.html?idxno=613006
광주역~송정역 15분 ‘최단’...셔틀열차 ‘대중화’ 과제로 - 광주드림
지난 2016년 12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광주선(광주송정역~광주역) 셔틀열차. 15분이라는 빠른 시간 안에 저렴한 요금으로 광주역과 광주 송정역을 연결하는 또 하나의 도심교통 수단 등장을 알렸지
http://www.gjdream.com/news/articleView.html?idxno=613003
[광주역~송정역 셔틀열차 활성화] 이용자들께 들어보니 - 광주드림
지난 14일 오후 극락강역. 기자는 광주선(광주역~송정역)의 중간 정거장인 이곳에서 셔틀열차에 탑승해 이용자들을 만났다. 광주 송정역까지 요금은 1000원으로 시내버스 요금(현금시 1400원)보다
여담이지만, 광주역과 광주송정간을 운행하는 셔틀열차와 관련한 기사들입니다.
저는 광주선을 무작정 폐쇄하기 보다는 도시철도 보조노선으로 활용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저 셔틀열차는 내구연한도 다 돼가는데 이제 전동차로 바꾸면 좋을 텐데....
첫댓글 저 셔틀열차는 내구연한도 다 돼가는데 이제 전동차로 바꾸면 좋을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