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9호선-공항철도 김포공항역 11/6부터 양방향 평면환승 실현
한우진 추천 0 조회 2,335 10.10.20 23:05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0.10.21 09:58

    님말씀대로 하면 어렇게 되네요
    현재 복정역 지히2층 산성역쪽으로 가는 승강장을 지하3층으로 옮기고, 분당선 선릉쪽 승강장을 지하2층으로 옮긴다는 얘기군요
    그렇게 했으면 정말 좋았는데 참 아쉽군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0.10.21 00:37

    배선도로 보아 공항철도 직결 열차가 9호선으로 오면 현재 9호선 시내 방면 승강장으로 들어오고, 완행은 현재 안 쓰는 승강장에서 대피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 추측이지만, 이게 제일 타당할 것 같아요.

  • 10.10.21 00:27

    요금 문제는 어떻게 되나요?

  • 10.10.21 00:40

    하차하지 않고 남은 사람들을 빠짐없이 내리게 해야 할텐데요. 시운전이라도 문을 여닫을테니 멋모르고 혹은 고의로 미개통 구간에 진입했다가 사고가 나면 곤란하니까요.

  • 10.10.21 00:53

    아무튼 5호선만 참...........;;;;;;;;;;;;;;;;;;;;;ㅠㅠ

  • 10.10.21 13:57

    일단 중요한건 평면환승이 되어도 시간이 안맞으면 말짱황이라는 겁니다 지금 좀 그런 사례가 종종 보이더라구요.. 운영주체가 달라서 그러려니 합니디만 9호선 열차가 진입하는 찰나에
    공항 철도가 출발하고 있다던지 이건 좀 너무하지 않나싶네요 이런 것에 대한 협의가 있어야 진정한 평면환승이 의미를 지닐듯 합니가

  • 10.10.21 20:06

    그건 어쩔 수 없지 않나요? 배차간격이 같이 않는 이상 그런 경우가 발생할 수 밖에 없죠.

  • 10.10.21 21:23

    금정역 같은 경우에는 서메차, 코레일차 할 것 없이 평면환승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죠

  • 10.10.21 14:32

    첫번째 사진 저렇게 보니깐 둘다 나름 귀엽네요 ㅎㅎ

  • 10.10.25 11:24

    역환승 계단환승의 난이도가 궁금합니다. 겉보기에는 역환승도 복정수준인것 같기는 한데 말이죠.

  • 10.10.25 16:45

    저렇게 하면 1호선과 4호선이 만나는 금정역과 똑같네요...

  • 10.10.25 16:46

    그럼 5호선은 직접 오르락 내리락 해야 되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