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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문경김천 단선전철 노선도입니다
한우진 추천 1 조회 1,170 22.11.28 14:36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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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2.11.28 16:31

    첫댓글 결국 점촌~영주 구간도 전철화라도 해야 철도로서 유지될 듯 합니다.

  • 22.11.29 10:50

    현재의 여건상 점촌~영주 구간은 예타 통과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중부내륙선 수서~거제 전구간 개통 후에는 폐선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봅니다.

  • 22.11.30 00:57

    @Brad 사실 현재도 점촌~영주는 승객이 거의 없어서 점촌에서 되돌리기 어려워서 회송 형식의 운행이기는 합니다.

  • 22.11.30 05:42

    @Brad 무작정 폐선하는것보다는 차라리 화물열차 우회운행 노선으로 활용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 22.11.30 05:43

    @일인승무(One Man) 여객운송외에 화물운송용도로 활용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 22.11.28 17:04

    점촌 - 예천 - 경북도청 - 안동 필요합니다

  • 22.11.29 23:17

    동감합니다.
    문경 (점촌) - 안동 방향으로 노선이 필요합니다.
    수서 출발 열차가 안동 - 경주 - 울산 -부전 방향으로 운행하는 형태가 기대됩니다.
    경북도청 신도시에도 철도 서비스가 제공될 필요도 있습니다.

  • 경북선 무궁화호는 폐지입니까?

  • 22.11.29 11:00

    중부내륙선 개통 후에는 본격적으로 폐지논의가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디젤기관차와 연결객차의 연한이 만료되는 영향도 있을거라 봅니다.

  • 22.11.28 23:01

    아무리 봐도, 경북선부분 선로 직선화,전철화를 해야하는데 아직까지 방치되었는지 이해불가.

  • 22.11.29 14:29

    거기는 수요가 없어요

  • 22.11.29 00:37

    수서가 기점이 되는 것 보다 GTX-C를 활용해 SRT를 의정부까지 다닐 수 있는 상황을 만들었듯이 GTX-A와 수광선을 연결해 서울 중심지역까지 KTX-이음이 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22.11.29 11:11

    수서광주선과 GTX-C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연결선을 별도의 사업으로 추진해서
    국가철도망계획에 올린 다음 통과 후에 예타와 대광위를 거쳐야 합니다.

    GTX-C와 수서광주선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근처 아파트 단지를 지하로 통과해야
    하는데 집값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 일이라 반대가 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22.11.29 12:18

    @Brad GTX-A와의 연결입니다.

  • 22.12.10 12:42

    충주~문경 공사완료하면 판교역~문경 ~기존(문경~김천역)까지 개통운행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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