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이음에 대해서 제생각은 고속전용선과 일반선과의 소통적인 면에서 활용해야 적합하다라고 생각하는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애초에 속도를 260에서 더 높혀 280~290정도로 설계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정도라면 고속전용선과 일반선을 오가기에 적합한 수준이라고 보고 최고속도 280정도가 된다면 고속전용선에서도 일반 KTX에 지장을 주는 수준은 아닐것입니다.
첫댓글 고속화일반선용으로 제작한 것이므로 260급으로 설계한거죠. 고속선이 없고 기존 일반선을 200~250km/h로 고속화하는 중앙+동해남부, 경전(+남해안), 서해(+장항) 등의 노선을 대상으로 하여 운행할 차량이므로 280급은 오버스펙입니다. 280 차량을 할 바에는 320으로 통일하는게 낫고요.서울(경부고속)~(서해연결선)~서해선처럼 고속선을 직결하는 경우에는 320을 사용하면 됩니다.
동감합니다.
첫댓글 고속화일반선용으로 제작한 것이므로 260급으로 설계한거죠. 고속선이 없고 기존 일반선을 200~250km/h로 고속화하는 중앙+동해남부, 경전(+남해안), 서해(+장항) 등의 노선을 대상으로 하여 운행할 차량이므로 280급은 오버스펙입니다. 280 차량을 할 바에는 320으로 통일하는게 낫고요.
서울(경부고속)~(서해연결선)~서해선처럼 고속선을 직결하는 경우에는 320을 사용하면 됩니다.
동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