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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신분당선을 더 넓혀서 일반 열차가 들어오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분리수거 추천 1 조회 739 22.03.25 00:50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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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2.03.25 07:32

    첫댓글 이음의 차량규격 신호규격이 어떤지는 논외로 하고 현재 강남역 설비로 여객취급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승객을 취급하면서 오승도 막아야 하는데, 쉽지 않아 보여요.

  • 22.03.25 07:54

    수서역 가면 좀불편한같아요
    삼성역 중심교통한 아주 편리해요(2호선삼성역/9호선코엑스역)gtx삼성역~경기광주역 중부내륙선 ktx과 gtx.직결시칸다면 효과는 기대됩니다.

  • 22.03.25 10:23

    경강선과 분당선과는 열차 반입을 위한 연결선이 있습니다. 여길 통과하면 청량리역까지도 갈 수는 있습니다. 다만 분당선에 대피선이 없어서 수인분당선 전동차와 나란히 달려야 하니 소요 시간이 좀 길어지겠지요.

    신분당선과의 연결은 지하에 터널을 새로 만들어야 하고 판교신도시가 개발이 된 곳이라서 비용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갑니다.

  • 작성자 22.03.26 03:09

    분당선을 더 넓힐 방법은 없을까요? 대피선 공사를 하려면 구간이 길어 비용이 많이 발생하겠지만 급행열차와 이음이 달릴 수 있는 공간만 확보만 되어도 좋겠습니다

  • 22.03.26 14:28

    @분리수거 돈만 있으면 못할 게 없겠죠. 물론 투자한만큼 그에 맞는 효용 가치가 있냐가 중요하겠지요.

    일부 역에 대피선을 만들어서 KTX 대피 또는 급행 열차 대피에 활용할 수 있겠지요.

  • 22.03.27 11:01

    혼잡도를 낮추기 위한 방안으로 환승역을 분산시키는 방안도 중요하고 오승방지나 지역개발 등 이점이 클듯합니다. 강남역은 이미 2호선, 신분당선, 광역버스 환승거점이고 일대가 좁아 혼잡도가 매우 높으니, 부지가 넓은 삼성역이나 수서역 고속열차 계획을 유지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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