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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신분당선, GTX A선의 기능에 관한 제안
『레지스터』 추천 3 조회 852 22.06.06 09:48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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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2.06.06 10:25

    첫댓글 GTX-A노선을 간선공용으로 하는 방안도 좋은 의견입니다. 우선 SRT를 고저겸용 신형으로 도입하고 A노선에 직결하여 운정까지 연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광명~서울~수색 고속용전용선도 필요합니다. A노선은 지금계획으로도 운행량이 많을테니 북쪽까지 전부 감당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고속용전용선과 같이 방향 및 차종별로 분산운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2.06.06 10:54

    신분당선은 현재 계획인 용산연장에서 서울역(서측)까지 연장하는 것을 우선 추진하면 좋겠습니다. 그 이상 연장은 그 후에 고려해도 적당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22.06.06 16:15

    남산이 쉽게 뚫릴거 같았으면 3호선이나 GTX도 남산 뚫었겠죠.. 전 오히려 용산거쳐 경복궁 종착까지가 적정선이라고 봅니다. 강남구간에서 돌아가는 3호선과 직선으로 가는 신분당선의 소요시간 차이는 4분입니다. 용산거쳐 광화문을 가나 직선으로 광화문을 가나 시간차이는 비슷하게 나겠죠. 3호선 연선 사는 입장에서 3호선의 단점 => 경복궁 쪽에서 세종로로 빠지는 종축라인의 부재인데 3호선 은평, 서대문라인에서 용산역 가는 경로도 매우 불량하죠.. (안국, 종각 더블드리프트..) 결국 강남역을 지금보다 4분 빨리가냐 VS 지금 소요시간에서 용산역이라도 편하게 갈 수 있냐? 이 차이라고 보는데 솔직히 저는 후자가 더 이득이라고 보네요.

  • 22.09.23 10:21

    의견은 정답에 가까우나 가장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유별나게 통합되지 못한 비싼 요금 체계입니다. 운영사를 통합하거나 요금체계를 개선하는것이 선결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신분당선 경쟁력을 이 요금체계가 갉아 먹는다고 보기 때문이며 최근 이 문제를 체감(4000₩ ㅠ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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