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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무산된 신형열차 비츠로는 실제 어디로 갔슬까?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2 조회 1,077 21.01.20 23:36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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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01.21 09:58

    첫댓글 ITX-새마을

    https://ko.wikipedia.org/wiki/ITX-%EC%83%88%EB%A7%88%EC%9D%84

    https://namu.wiki/w/ITX-%EC%83%88%EB%A7%88%EC%9D%84?from=%EB%B9%84%EC%B8%A0%EB%A1%9C

  • 21.01.22 07:13

    비츠로라는 것은 이름일뿐 기술과 동일하게 취급하면 안됩니다. 누리로의 제조명 TEC, KTX이음의 도입명 EMU250 같은 가명, 가칭인 수준입니다.
    한빛200의 기술로 제작하려던 비츠로는 결국 추측하신 것처럼 itx청춘과 itx새마을로 도입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itx새마을도 원래는 itx청춘과 동일하게 180km/h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기재부의 쓸데없는 태클로 150km/h가 되어버린 안타까움이 있지만요.
    비츠로라는 이름이 비츠로테크라는 철도관련(부품)기업체가 있어서 사용하기 어렵다는 소문도 있더군요.

    철도의 고속화와 준고속열차(KTX이음)가 도입되고 있고, 이 열차로 대부분 고속화노선은 커버가 가능하므로 200~230km/h 정도의 애매한 차량은 도입되지 않을 것입니다. 애초에 230이 250으로, 그리고 다시 260으로 상향되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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