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식의 고무바퀴트램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이 차량은 굴절버스 확장형이고 바이모달 트램보다
발전한 차량인데 트램전용 선로를 까는거보다 brt서 조금만 개선한다면 자가용 이용자들 줄이는데 도움이 될거라 봐요
지금 고무차륜 트램을 대전 3호선에 도입한다는 말이 나오는데 저런 트램은 전주나 천안 창원에
도입해 전국 최악 시내버스 서비스 도시인 전주나
천안 대중교통이 개선될거라 봅니다
우려되는 점이라면 우리나라같이 운전문화 최악인
곳이라 무개념 운전자랑 오토바이 킥보드랑 매일같이 부딪칠 일이 많을거라 보는데 그거만 개선돼야 할거라 봐요
첫댓글 예산이 없는 것도 맞고 있는 것도 맞습니다. 무슨 모순 같은 소리냐 하면 GTX 지을 예산에 비하면 비수도권 노선은 그야말로 새발의 피란 소립니다.
저건 전기굴절버스나 다름없습니다. 버스 수준의 트램을 도입할바에는 전기굴절버스를 도입하고 버스운영사 및 운전기사분들 처우를 개선하는데 더욱 노력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버스와의 차별점 우수한점이 없다면 돈놀이일 뿐입니다. 심시티는 게임에서나 해야죠
중국에서 타봤는데 속도도 안나고 2량편성은 그냥 굴절버스이고 3량 이상 붙인건 교통흐름만 방해하는 수준이던데요. 없느니만 못한 교통시스템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