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신소재 복합 틸팅열차 TTX-"한빛 200"에 대한 간단한 해설 및 시승기(2/2)
787-ARIAKE 추천 0 조회 2,061 08.12.24 11:08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2.25 05:55

    첫댓글 잘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 08.12.25 06:00

    멋있네요~~!!!

  • 08.12.25 15:13

    잘 보았습니다 :D

  • 08.12.26 11:10

    개인적인 느낌에 있어서 차이가 조금 있는 것 같네요.^^;; 저는 좌석 간격이나 좌석 너비는 일반실은 새마을호 일반실보다, 특실은 새마을호 특실보다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레그레스트 및 리클라이닝 각도를 빼면 새마을호보다 훨씬 더 나아 보인다고 느꼈습니다.^^;;

  • 작성자 08.12.26 11:33

    시트피치나 폭의 경우 일반실은 딱 간선전기동차(TEC)수준, 특실은 KTX특실 수준이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과도한 리클라이닝 각도, 레그레스트 등은 1~2시간 이내의 이용시간이 대중화된 요즘의 추세에 맞지도 않을 뿐더러 오히려 좌석무게 증가등의 단점이 수반되고 있기 때문에 거의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지요.

  • 08.12.26 14:10

    그러고 보면, 대륙철도와 연결되지 못한 것이 아쉽다고 보이네요.^^;; 대륙철도로 연결이 된다면, 충분히 장시간에 맞춘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언제까지 좁은 반도 안에서만 머물 수는 없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