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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코레일공항철도] 김포공항-서울역 올해말 개통, 공덕역은 2011년말 개통
한우진 추천 0 조회 1,474 10.07.03 15:00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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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7.03 15:08

    첫댓글 홍대역은 예정대로 개통이 가능한 모양이로군요. 사실 홍대역만 개통되어도 효과는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10.07.03 17:37

    마곡나루환승은 오래 기다려야할 모양입니다.

  • 10.07.04 01:10

    가격은 그대로인가요?

  • 10.07.04 04:48

    인천국제공항철도 2단계구간 홍대역 정식명칭이 홍대입구 정거장인데요...공항으로 오가는 대학생들 수요를 무시못할겁니다...홍대입구 정거장 주변엔 홍익대,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등으로 4대 대학이있으므로 그 중간에 역이있으니 더군다나 2호선과 홍대입구역과 환승연계도 되는데다 대학생들 공항 볼일이나 인천쪽에 거주하는 대학생들 통확등등 따지면 엄청난 수요를 예상할거라 생각됩니다^^

  • 10.07.04 06:08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름이 공항철도이기는 하지만 일반 열차의 경우에는 새로 개통되는 서울역~김포공항 구간이 승객이 더 많을 걸로 예상되므로 서울역~김포공항 구간을 오가는 일반 열차도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일반 열차는 서울역~김포공항, 서울역~검암(계양역에서 회차는 불가능하므로), 서울역~인천공항으로 운행이 필요하리라고 봅니다.

  • 10.07.04 14:54

    공항철도는 경의선과 복층형 터널로 건설된걸로 아는데, 공항철도가 올해말 개통이란건, 경의선역시 올해말 개통이 가능하다는 뜻으로 볼수있지 않나요?

  • 10.07.04 18:23

    저럴꺼면 처음부터 둘다 개착복층식으로 만들었으면 했는데, 착공당시의 두 노선의 주인, 착공시기, 정차역 등이 다른 문제로 삽질을 하고 말았지만요.

    공항선은 굴착식으로, 경의선은 개착식으로 건설되어서 두 노선이 아주 가까운 곳에 지나고 있지만 사실상 상호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건설이 더 빨리 진행된 공항선만 별도로 영업을 시작합니다.

  • 10.07.04 20:11

    선로는 이미 중복투자 그 자체가 되어버린 이상 별 수 없는데, 이 두 노선의 연결선을 만들어 공항철도-용산, 경의선-서울역 구성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전자는 계획이 있다가 백지화된 경우이고, 후자의 경우 차후 경의선 서울-DMC간의 향방에 따라 갈리겠습니다만)

  • 10.07.04 23:30

    연결선이라는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관건은 요금제도의 전면통합일것같습니다. 선로는 중복될지라도 정차역은 다르니 공항철도는 일종의 급행철도가 되는셈이니까요. 근데 6호선까지 겹치니 또 애매모호해 지지만;;; 도심~수색 구간에 엄청난 공급인것같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0.07.05 09:07

    요금은 논의중이니 기다려보시면 좋은소식 있을겁니다..자세한 내용은 저도 잘 모릅니다 워낙 카더라가 많아서 섣불리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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