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인선 전철 대형 노선도들
한우진 추천 0 조회 15,874 11.10.22 02:0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0.22 03:35

    첫댓글 한가지 질문이요
    중앙역은 아직도 부본선 설치 안되있나요
    일단 안ㅏㄴ선구간에서는 안산역, 신길온천역, 오이도역이 대피선이 있죠
    중앙역은 부본선 자리만 있을뿐 아직 선로는 없는거 같구요
    상선방향으로는 조립식 건물이 있었던 기억아 있음요

  • 11.10.23 00:38

    중앙역의 경우에는 쌍섬식 승강장으로 되어 있어도 2복선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수인선 광역전철 구간이 개통되면 대피선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안산선은 이미 수도권전철 4호선으로 통합되었으며, 안산역, 신길온천역, 오이도역에는 대피선이 이미 설치되어 있더라도 수인선 광역전철 구간 중 내년 여름에 개통되는 구간인 오이도~송도 구간은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역에서만 쌍섬식 승강장으로 설계되고 나머지는 2복선의 상대식 승강장 혹은 섬식 승강장으로 설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11.10.22 15:44

    세류삼각선은 입체교차로 건설되는군요..... 화물열차가 그만큼 많이 운행할 예정인거 같네요. :)

  • 11.10.23 00:33

    세류삼각선이 입체교차로 건설되더라도 수인선 광역전철 구간에서는 화물열차를 그만큼 많이 운행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인선 광역전철 구간의 수원~한대앞~인천 구간은 광역전철 전동열차가 다니는 구간이기 때문에 화물열차가 세류삼각선을 이용하더라도 수인선 광역전철 구간에서의 화물열차를 운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유로 본다면 화물열차가 세류삼각선을 이용할 수 있어도 수인선 광역전철 구간을 다니는 것은 광역전철 전동열차의 운행 계통을 방해할 수 있는 문제가 많아 불가피하기 때문에 화물열차가 세류삼각선을 이용한다고 해도 화물열차가 수인선 구간을 다니는 것은 불가능한 현실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 11.10.23 01:27

    제일여객님 글은 마치 어학시험 Writing 연습하는 글 같군요. 이제 몇 점 매겨드리면 되죠? 저 노선에 화물열차가 안 다닐리가 없지요. 그런데 불가능한 현실이라니요.

  • 11.10.23 10:47

    제일여객// 뭔 소리인지..... 그럼 중앙선 화물열차는 뭐죠?

  • 11.10.23 21:33

    개콘보고 쓰신거 아니에요?ㅋㅋㅋㅋ
    생각을 하라고 얘기를 하지마. 너는 생각도 안하고 생각을 하라 그러면 생각이 나냐? 생각을 해 보고 생각을 하라해야 생각이 나든가 하지 생각도 안해보고 생각을 하라그러면 생각이 나겠냐고. 생각을 하라그래 가지고 생각을 잠시하다 보면은 시간 다지나가는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