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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성남시청] 신강남선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1,015 24.03.02 21:4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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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3.03 11:58

    첫댓글 결국 성남, 용인, 수원, 화성시엔 수서차량기지를 이전할만한 부지가 없었던거네요.
    그럼 수서차량기지는 다른 이전부지를 찾아 그 곳으로 3호선을 연장할까요?
    아니면 프랑스 리브고슈 처럼 수서차량기지를 덮고 입체복합개발을 하게될까요?

  • 24.03.03 14:46

    마땅히 부지를 찾기 어려우니 굳이 한다면 후자쪽 아닐까요?

  • 작성자 24.03.03 19:51

    네, 데크를 씌워서 복합개발을 한다고 합니다.
    https://www.r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9

  • 24.03.03 23:08

    @한우진 대구 1호선 월배기지도 데크를 씌어서 복합개발을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경부선의 도심구간의 경우 무리하게 지하화 하는것보다는 데크를 씌우는게 낫습니다.

  • 24.03.05 16:23

    경기 남부지역에 차량기지 이전 한다고 하면 여론이 만만치 않은 상황이고, 그 사이에 이미 서울시에서 수서차량기지 데크로 복합개발로 추진이 얘기가 되어 버렸습니다.
    차량기지 이전도 떠나서 그 외 별도 비용을 써서 노선을 만든다는 추진인데, 성남 지역 제외하고, 용인, 수원 구간에는 그럼 성남 보다 비용이 덜 쓰려고 할 부분이라... 변수는 아직도 많아 보입니다.
    그리고 지선 개념은 배차를 조절할 수 밖에 없어서 여러모도 따져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비용도 듣긴 했으나 경기도에 요청을 얼마나 할지도 봐야 겠지요...(원시~소사 처럼 비용 지원 요청을 할 꺼 같은데...)

  • 24.03.03 12:05

    차량기지이전 문제도 있었지만 3호선 분기라는 구상 자체가 주민간 갈등을 부추기는 거였지요.
    기존 노선을 분기하는 것은 충분한 논의 설득 후 이루어져야 하며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24.03.04 21:49

    같은 생각입니다.결국 3호선을 지선화한다는 것인데 5호선 등 지선으로 운영되는 노선들에세 지선구간에 속한 이용객들이 얼마나 불편함을 겪고 있는지 잘 생각해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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