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경제력만 보나요?
클럽센트 회원님께서 다른분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질문한 내용입니다.
몇분의 클럽센트 회원님이 의견을 주셨는데요.우리 불친님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함께생각해요_제안자:p**c**회원님
32살 이제 결혼할 나이가 되니 주위에 참한
여성분이 없어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하게되었습니다.
근데 대부분 여성분들이 사람보다 조건 경제력을 많이 보는거 같네요.
결혼을 투자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꽤 되는것같습니다.
전 같이 있으면 좋은사람이 결혼상대자라고 생각하는데
다들 월급은 얼마인지 집은있는지 직업은 안정적인지에 관심가지는 분들이 많네요.
쇼핑몰 관련쪽 일을 하고 있는데 33평아파트와 주식 부동산쪽에
관심이 많아 꾸준히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연봉 1억은 넘구요. 이런얘기를 여성분만날때 잘하지 않는데
경제력을 얘기하는것과 하지 않을때 여성분들의 태도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어느정도 경제력을 생각하지 않을수도 없지만
자기와 맞지 않는 사람과도 결혼할수 있는분들이 꽤 되는거같에요
경제력이 결혼에있어서 1순위인가요? 아니면 다른부분이 경제력보다 더 중요한가요?
전여자님 의견:
전..경제력보다는 성격과 사람됨됨이를 봅니다. 사람을 만났을때 돈만 보고 만났다면.. 돈이 없으면 떠날것입니다. 하지만 성격이나 인간성..그 사람 자체를 봤다면 돈이 있든 없든 문제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어떤분을 만나셨는지 모르지만.. 모든 여자들이 경제력만 보고 만나지는 않습니다. 사람의 차이이지요. 그리고 선이기 때문에..기본적으로 경제력을 보는것 같아요. 조건보고 만나는것이니까요. 글쓴님께서도 단지 좋은사람이 결혼상대자일까요? 어리고 이쁜고 몸매 착한분을 찾는건 아닐지 궁금하네요. 여자들이 경제력을 보듯이.. 남자들도 여자들의 외형적인 부분을 최우선으로 하잖아요. 글쓴님도 본인의 눈을 좀 낮추시고 좋은인연 만나시길 바랍니다. 선으로 만난것이기에 조건을 안볼수는 없답니다. ^^
와님 의견:
32살에 연봉 1억 30평대 아파트 보유 이것만 가지고도 동일연령 대비 대한민국 10[직장인 기준] 안에는 충분히 들 분인거 같은데..
전님 의견:
솔찍히 아무리 경제력이 있어도 사람이 별로라면 만남을 지속하거나 결혼을 결심하지는 않을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분들 대답처럼 선으로 만나기 때문에 조건을 일부 보지 않을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경제력이 1순위는 아니지만 경제력때문에 이후에 가정생활에 파탄이 예상된다면[집에 빚이 많다거나 지속적으로 월급에 큰 부분을 생활비로 집에 드려야한다거나하는] 아무래도 망설여 지겠죠?
인천님 의견:
저도 여자들이 남자의 능력만 본다고 오해를 했던 사람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보니 꼭 그렇치는 않더군요 열에 일곱여덟의 여자들은 남자의 경제력을 그렇게 크게 중요시 하지는 않습니다. 성격과 마음씀씀이가치관 같은것을 주로 많이 보더군요.. 사실 이런게 남자들에겐 더 어려운 것입니다.
여자님 의견:
남자들이 여자 외모를 1순위로 보고 이후에 성격 최종 확인 후 결혼 결심하는 것과 비슷한 것 아닌가 싶습니다.
그녀님 의견:
자기가 지금까지 살아왔던 날보다 더 많은 날을 함께 살아가야할텐데 과연 남자의 경제력 학력 기타 조건만 볼까요? 전 저와 얼마나 대화가 잘 통하는지가 가장 우선이고요 상대방의 성품을 봅니다. 그다음에 보는것이 기타 조건들 같아요 ^^ 이건 굶지만 않을정도로 평범하며 되요. 부족하다면 저도 같이 벌면 되니까요 ^^
저도 여자님 의견:
경제력은 어느정도 보고 흡연술 이런거 봅니다. 아무리 경제력이 좋아도 술주정이 있으신분들 아주 기피대상입니다 집착하는 면도 그렇고 아무리 좋은 조건이라고 하지만 저사람이 성격이 어떤지 건강한지 안한지.. 그 내면에있는 것들을 봅니다.
전 지금까지님 의견:
남자분 만나면서 연봉집여부차등 물어본적 하나도 없습니다. 성격이나 취향이 얼마나 저와 맞는지 그것만 봤던거 같은데그래서 첫만남이 아주 나쁘지 않는 이상 두세번은 그냥 만나서 조금더 알려고 합니다.
Female님 의견:
상대방을 척도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객관적인 요소가 바로 경제력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쟤보게 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 또한 연봉1억에 30평형대 집도 있고 생각도 나름대로 잘 맞았던 사람이 있었고 일년가까이 피터지게 싸우면서도 계속 만났었지만 결국엔 무뚝뚝하고 잘 챙겨주지도 않으며 자기멋대로 하는 성격때문에 헤어지기로 결심했답니다. [다른여자 생겼다는데 어찌 될까 지켜볼겁니다.ㅋ] 가령 쉬운 예를 들어 왜 시험을 볼때 4과목 평균이 70이상이고 60이하는 과락 이라는 조건이 있잖아요 연애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능력 외모 성격 학벌 네과목이 평균이 70점 이상이려면 하나가 65점이라해도 다른하나가 90점이라면 괜찮잖아요 대신 그 중 하나라도 60이하면 찝찝하니까 정들기 전에 맘속에서 확 걷어버리는거죠 그 중에 가장 오랜시간 투자해야 알아볼 수 있는게 성격이니까 뭐나는 성격하나는 90점 이상이다 하는 분들은 단시간 내에 어필하여 다른 부분을 보완해 나가는 전략을 써보심이ㅋㅋ 원래 이런 답글 써본적이 없는데 오늘은 괜히 한소리 주절거리고 갑니다.
남자도님 의견:
여자 직업하고 연봉 좀 따져봅시다.
개인차님 의견:
만나서 저런이야기하면 삼척동자같고 정말 관심있어서 궁금하면 네이버에 물어보면 될것을 직선적인것에 선을 넘는 질문하면 전 별루던데요 참고로 전여자 ^^ 남자분들이 더 능력따지시던데요 ㅋ 전 31살인데 어찌나 무섭게 연봉이며 모은돈이야기를 하시면서 여자도 차가 필수라나 ㅋ 이런거 보면 전 차도 집도 달랑 전세집이 전부인데 시집못갈듯해요 사람마다 차이니 신경쓰지말고 소신것 !그게 최고같아요.
전남자님 의견:
당연하게 따져야 하지 않을까요 연봉이 높아도 맞벌이를 해야하는 요즘 현실에 아니면 골드미스급으로 만나서 집에서 살림을^^ 요새 양쪽이 돈벌어도 힘듭니다.
-_-님 의견:
전 결혼하기 글렀네요 지금은 30대이지만 20대중반때 장사하다가 쫄딱 망해서전전긍긍하면서-_- 알바하다가 돈도 별로 못 모았는데..남자분들도 돈 따지고 이러면 결혼 못하겠군요..ㅎㅎ
저도연하남님 의견:
저도2살연상사귀는데 전집이좀살아요 제앞으로 아버지가 아파트도사주고 여자는 그렇지않아여.하지만 저도 그여자무지잘맞고 사랑하고 그여자도 나를 위해서 노력하는 여자에여 전 부모님이 반대해도 결혼할꺼에여 돈이야벌면되죠 재수없나여?
부럽다님 의견:
대단하다. 연봉 1억이면 대기업 임원 수준인데.. 역쉬 사업이 최고야 ㅋ
전문직님 의견:
만난 여성이 당신의 월급이 얼만지 집은 있는지 직업은 안정적인지 묻는 것은 당신이 하는 쇼핑몰이란 사업이 미덥지 않기 때문입니다. 언제 망할지 모르니까요. 저의 경우 전문직[소위 **사]으로서 여지껏 선과 소개팅을 수십번 해봤지만 제 월급이 얼만지 집이 있는지 직장이 안정적인지 묻는 여성은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
와우님 의견:
부럽다.. 연봉 1억
저도 여자님 의견:
경제력은 기본적인 정도만 봅니다. 그다음엔 저랑 잘 맞는지 마음씀씀이가 어떤지 가치관 같은걸 보죠. 돈이야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생기고 노력하면 밥 굶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격이나 가치관 등이 안 맞는다면 그건 안되겠죠. 남자분들 여자들이 경제력만 본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은데 아닙니다. 돈만 보고 갔으면 벌써 여러번 갔겠네요.
다 그럴까?님 의견:
좋은 조건이네요.물론 기본적인 spec 은 보지 않을까요? 다들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까요?? 연봉자산 이야기 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때..남자든 여자든..표시내지 않으려고 하겠지만 표시나는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남자도 여자의 얼굴보면서 판단하듯이여자도 남자의 재력을 보지 않을까합니다..특히 결혼을 위해서라면어쩔 수 없죠..삶이란ㅡㅡ 그 보다돈이 많든 적든일단 3번 정도 만나서 그 사람이 바른사람[?] 나랑 맞는사람[?]이라고 판단되지 않을까요?? 재력? 먹고 살정도는 된다고 하믄 되죠상세하게 이야기 하면자랑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상대방도..나를 사람이 아닌..재력가로 생각할 수도 있고뭐..좀 그렇죠..^^ 참고로 전 남자
저도여자님 의견:
내가먹여살려야되는 사태벌어지면..곤란하자나요^^ 이제껏 별로물어본적도없고 사람됨됨이 성격 취향이 젤중요하고 나하고 잘맞는지가 가장중요하다..는 여자분들은 전 이해가 잘안가구요^^ 나랑딱~맞아서 #49911은거 하나없이 너~무 좋아서 금방 정이 많이 들엇는데 알고 보니 일용직이고..일용직인거는 현재고 그만큼 좋은사람이라서 정든거면 앞으로 노력할수있을만한사람이니까 같이 좀해나가보기로 한다해도더 알고보니 부채가 내연봉 넘어가면 어떻합니까~정많이들고 사랑도 한다해도 내능력밖인데 그사람 감싸안아주고 같이갈수있을지 의문 ㅡ.ㅡ 나도 건사할 부모님도 계시고 잘살라고 저축도 하고싶은데~어쩔라고~ㅜㅜ 기본적인 준수한 재력만 있다면 본인 부터도 전혀 의식할필요도 없으시고 자신감 가지시면 될거같아요^^여자분도 그런분만나시면 되고요 알고보면 저같은 여자가 따지시는분들만큼 많다는 ㅎ..기본적인재력이란..최소 상대여자와 같거나 약간은 나은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에고고님 의견:
님의 질문땜에 제 주위 여자 10인에게 물었습니다. 평균 32세의 여성들이구요 질문은 결혼할 상대의 연봉은 얼마가 되어야되고 재산은 얼마나 되어야 될까요?였습니다. 1. 상대방 남자의 연봉은 평균 4000만원을 바랬습니다. 2. 경제력은 서울 28평 아파트 전세와 자동차를 말했습니다. [몇명은 본인소유아파트라고 외친 분도 있더군요. 그것도 대출금 2번 갚은 건 재수없다라고 옆에 조그마하게 적어두셨더군요] 충격이였습니다. 이 설문의 대상 여자들의 외모와 능력을 다 아는데 참 어이가 없고 충격적인 결과였습니다. 유명 브랜드의 의류나 가방을 살#46468는 비싼 비용을 지급하죠. 마찬가지로 스펙 좋은 남성을 만나려면 그에 상응하는 뭔가를 가지셔야겠죠 왜 여자들은 남자의 경제력만 따지면서 여자들은 외모만 따지는 남자는 나쁘게 말하는거죠?
000님 의견:
경제력을 무시하기 힘든것 같아요. 당장이 아니라도 앞날을 위해서.. 자기 개발이라도 하시는 분도 아니고 그냥 회사에 다니시는 분이랑 경제력이 어느정도 있지 않는 상태에서 결혼을 한다면.. 요즘같은 세상에서 사랑만 가지고 살기에 힘든것 같습니다. 사랑으로 경제적으로 힘든 것들을 이겨내고 더 멋지게 살아가는 부부도 있지만.. 주변을 보면 경제적인 부분으로 더 힘들어지는 부부가 더 많은것 같아서요..
채여봄님 의견:
아닌 사람도 있겠지만 돈돈 하는 여자 생각보다 많더군요~ 여기에도 있으니까 조심하세요~ ^^
진명님 의견:
정말 여기에서 사람만나기 힘든건가요? 이상하게 매너만남을 신청해도 안받고 정말 제가 하자있는 사람같아요 그렇다고 능력없는 사람도 아닙니다. 연봉2억. 아파트도 있고 한데 그리고 외모도 그렇게 처지는 얼굴도 아닌데 벌써 2달간 퇴짜 사진을 이쁘게 찍어올리려해도 그건 성격상 못하겠고 여성분들 정말 성실하고 인간성 좋거든요 한번도 애프터 받아 차인적없어요. 프로포즈좀 받아주세요 ㅡ 매너를 해도 안받으심 어떡하나요??~~
저도여자님 의견:
당장의 경제력보다는 미래의 40-50대 정도 되었을때 직장생활이나 경제적인면이 되는지 그런걸볼꺼같애요 젊을때는 뭐든 일하면되지요 또 같이벌어도 되고 근데 40-50대는 다른거같아요여자들도 40대-50대는 일하기힘드니 남자혼자벌면 쫌 힘들죠 그러니 재산이 없어도 똑똑한남자를 만나던지 아님 재산책임감있는남자..
산타크로스님 의견:
사람마다 틀리지만 일단 경제력이 다는 아닙니다만 1차 면접은 되더군요. 그리고 1차 면접에서 떨어지면 2차 면접 못 보는거 아시죠?
브래드님 의견:
남잔 경제력맞습니다. 대신 남잔 나이많아도 돈있으면 어린여자 고를수있습니다..이게 현실입니다.. 남자들이여 돈많이벌고 저축투자많이 합시다..40대남성도 경제력있음 20대여성소개팅 들어옵니다.. 자본주의가 그런겁니다..어디서든 돈가진자 끝까지 살아남습니다.. 여자분들은 외적요소가 무기입니다. 잘 지키십시요.
골드미스님 의견:
경제력? 중요하죠~ 돈없으면 결혼생활 유지가 힘듭니다 그리도 당연히 남자들도 여자 분들 능력과 경제관념 그리고 연봉 땨져보는게 맞습니다~ 왜 그럴까요? 연봉 작은데 알뜰이 모았다면 경제관념이 높을 확률이 높고 연봉이 높은데 결혼자금이 없다면? 경제관념 자체가 없는겁니다 결혼해서 얼마정도는 [아이 생기기 전]맞벌이 해서 자녀 및 노후자금 어느정도는 모을수 있겠구나 ~ 서로 계획 세우는거 중요합니다~ 그런데? 남자분들 연봉 2억이여도 매너없고 개념없으면 여자들 싫어합니다 반대로도 마찬가지구요~ 저는 개인 사업을 하는데 남자분이 저에게 매출이 얼마냐 ~ 남자가 공부하겠다고 하면 밀어줄수 있느냐? 물어본 남자분도 있었습니다 저는 여자이고 아파트 있고 연봉도 꽤 높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외모관리 꾸준히 해서 날씬하고 괜찮은 편 입니다 경제력은 남자든 여자든 서로가 따져보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자기 주제파악을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연봉 낮고 매너없고 개념은 더더욱 없으며 외모 안되고 결혼자금도 없으면서 상대방 경제력 따지는거 저는 이게 더 이해가 안갑니다~
클럽센트 가입자의 45% 이상이 친구,지인의 추천을 통해서 가입하고 계십니다.
그 만큼 많은분들이 합리적인 매칭서비스를 경험하시고 주변에 추천해주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만남이 성사된 매칭에 대해서만 후불로 비용결제를 하니까 합리적이라 생각하고 주변에 추천하시는것 같아요~^^
많은 회원님들께서 주변에 클럽센트를 추천해주신 만큼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결혼정보회사가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