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몇년전부터 운영진을 모집중에 있는데 지원이 너무 저조해서
운영자의 일이 어렵게 느껴지셔서 그런가 해서 간략히 설명드리려 글을 씁니다
일단 처음에 운영진에 오시게 되면 당장 운영자로서의 역할을 하시기 보단 운영위원으로서 운영진에 합류하여
운영자의 일을 배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짧으면 1~2달이면 배우실것이고 넉넉히 잡아도 3~6개월이면 배우고도 남습니다
배울때는 기존 운영자가 과거에 처리했던 기록들을 참고하여 회원관리 게시판에 글을 써보시는 방식입니다
그 글을 보고 운영자가 보완할점이 있다면 보완하고 잘 하셨다면 그대로 따로 글을 복사하여 징계조치를 합니다.
이런식으로 몇번만 해보셔도 금방 적응을 하실수 있습니다. 부담가지실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일단 운영자의 일은 크게 모니터링과 징계작업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승급에 관한건 카페지기님이 맡고 계시니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1. 모니터링은 말그대로 카페의 글을 보는것입니다.
1) 승급신청 게시판에서 광고글이나 스팸글을 처리하거나 (스팸처리 라는 버튼만 누르면 바로 글 삭제 및 해당회원의 징계가 이뤄져서 편합니다)
2) 각 게시판글을 일반 회원시절 카페 이용하듯 자연스럽게 보시면 됩니다. 댓글이 많은 글이나 과한 다툼 또는 징계위반 사항을 보시면 글에 문제가 있다면 필요에 따라 규정위반게시물로 이동하여 글 게시자를 징계하면 되고, 댓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 작성자에게 조치를 하면 됩니다. 가벼운 규정 위반 글이라면 비밀댓글로 주의를 주기도 하고, 싸움이 과열된다 싶으면 중재를 하기도 합니다.
3) 건의/신고 메모장에 신고를 보시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신고를 보고 그 신고가 타당하면 해당 규정을 적용해 징계조치를 하면 되고, 징계조치 까지 갈 사안이 아니라고 판단하면 그냥 넘기면 됩니다. 하지만 이때에도 이런 신고가 반복적으로 들어오는지 기억 정도는 하는것이 좋습니다.
2. 징계작업은 회원에게 징계를 안내하고 등급을 조정하며 징계기간이 끝나면 징계해제게시판에 등급복구 요청글을 보고 등급을 복구해주는것 까지를 말합니다.
1) 각 게시판을 모니터링하다 혹은 신고/건의 메모장에 신고글을 접수하여 규정위반사안이라고 판단되는 글이 보이면 징계절차를 착수 하게 됩니다. 일단 I Love NBA | 카페 이용 기본 규칙(일부개정 2019.6.3) - Daum 카페 카페 규정 공지글을 참조하여 어떤 조항을 위반했는지 확인하고 회원에게 어떤 글이나 댓글이 카페규정의 어떠한 조항을 위반하였다고 설명하고 경고-2주강등-4주강등-활동중지 중 어떤 조치를 하겠다고 안내하면 됩니다. 이때 향후 주의할 사항과 징계가 끝나는 날까지 같이 안내하게 됩니다.
2) 징계를 받고 억울하여 따지는 회원들이 많습니다. 그때에도 본인의 판단 기준을 잘 설명드리면 됩니다.
3) 징계기간이 끝난 회원들이 징계해제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날짜와 양식을 확인하고 맞으면 기존의 등급으로 복구를 하여 징계해제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그밖에 게시판과 맞지 않는 글이 올라왔다면 글을 게시판에 맞게 이동시켜 드리면 되고, 문의사항이 오면 규정을 보고 안내하거나 본인이 잘 모르겠으면 다른 운영자 혹은 카페지기에게 의견을 물어 안내하시면 됩니다. 건의사항도 보시고 해당 건의가 많거나 타당한 건의라고 생각하면 운영회의에 올려 운영진 회의를 거쳐 결정하면 됩니다.
운영진 노릇이란것도 내가 애정하는 카페를 이용하는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오래 활동할 커뮤니티를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꿔가겠다 뭐 이런거죠.
제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음을 느낍니다.
우리 카페를 좋아하시고 운영을 한번 해보실 마음이 있으시다면 제가 운영진에 있는 한은 언제든지 성심껏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운영진 지원은 따로 공지가 없는 이상 언제나 계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고생이 많으십니다
지원하는 법은 간단하게 터너님이나 제게 "쪽지 혹은 댓글"로 언제든 문의주시면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카페지기님 외에 운영진이 혼자이신건가요?
운영진은 더 있지만 현재 다른 운영진분들 사정상 실질적인 운영은 위에 댓글 다신 Jason-Kidd 운영자님과 두명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된지도 꽤 되었구요. 한명만 그만둬도 모든걸 혼자 해야 하는 상황이라 사실 운영진 지원이 절실합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늘 감사 드립니다. 건강하십시오 ^^
정말 수고가 많으세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광고 같은거 받아 운영자분들에게 보상이라도 있었음 좋겠네요 ㅜ
징계자들 상대하는 모습들을 지켜봐온게 있어서
쉽사리 지원 못할거 같긴 합니다
현 시스템이 회원들 입장에서는 참 좋은거 같은데..
항상 감사합니다.자영업 이후에는 눈팅 위주로만 하느라 접속이 더 줄어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