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0427
110
20240428
134
20240429
169
20240430
123
20240501
134
가입
20240427
0
20240428
0
20240429
0
20240430
0
20240501
0
게시글
20240427
0
20240428
0
20240429
2
20240430
0
20240501
1
댓글
20240427
1
20240428
0
20240429
1
20240430
0
20240501
0
 
카페 게시글
질문/답변 게시판(Q&A) 자유게시판에 잘못 올린것 같아서요
stellar 추천 0 조회 115 23.02.01 20:45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02.01 22:58

    첫댓글 E2계 200계 리바이벌 컬러 편성(J66편성)의 운행정보는 별도 페이지를 통해 전일 22시 이후 공지를 했습니다만, 현재 해당 페이지 자체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애초부터 해당 편성이 철도개업 150주년 및 JR동일본 신칸센 개업주년 기념(신칸센 YEAR2022)에 대한 이벤트성 운행이었기에, 2023년으로 넘어오면서 더 이상 해당편성의 운용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쪽에서도 2023년 이후 운용표에 따른 추적촬영 혹은 승차 관련 이야기는 보이지 않고 있기에, 현재는 통상 편성처럼 랜덤으로 돌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죠에츠신칸센 방면으로는 J66편성 자체가 센다이 소속이며, 올해 3월 시각표 개정시 죠에츠신칸센 내 E2계 운용이 종료될 예정으로 있기에, 사실상 이쪽으로의 투입은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 작성자 23.02.02 01:31

    예. 잘 알겠습니다. JR히가시니혼 홈피에 전날 다이어 예고 해 준다고 되 있었으나 지금은 무슨일인지 불통! 역시나 찾기가 어렵네요. 미도리노마도구치 발권시 담당자들의 모니터에 차량 형식 E2系J66 편성 이런 표시라도 있으려나? 있다면 발권시 문의해볼수도 있으련만...일본 철도 유튜브를 보니 上越신칸센에도 E2계200계 칼라 열차 운행이 되던걸봤는데...이 역시나 타보기 어렵겠네요.3월 다이어 개정시 죠에츠신칸센의 E2계 가 퇴역 하는걸로 봐서 E7계 차량으로 완전히 다 바뀌나 봅니다. E7계 W7 E5계 차량들 좋긴 좋더라구요(그란크라스는 탈 엄두가 안나고 그린샤만 타 봄 ). 호쿠리쿠신칸센의 E7계 W7계 처럼 봄 다이어 개정 후면 죠에츠신칸센 이 전부 E7계로 통일? 되는건가요? 몇해전 (지금은 없어진)MAX토키 겐비신칸센 타본 기억이 나는게 추억의 차량들이 많아지는게 좋은건지 아쉬운건지는? 잘모르겠네요. 아직도 산요신칸센 구간에서 고다마로 현역에서 뛰고있는 700계 7000번대 "히카리 레일 스타님"의 설명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23.02.02 01:35

    한가지 궁금증. 봄 다이어 개정때 죠에츠신칸센의 E2계가 없어지면 이 E2계는 도호쿠신칸센으로 자리는 옮기는지? 아니면 완전 퇴역하게 되는지요?

  • 23.02.02 09:30

    니이가타 소속의 E2계 1000번대 중 일부 편성은 죠에츠신칸센 내 운용축소로 이미 센다이로 돌아왔습니다.
    나머지도 돌아올 것으로 보이기는 하는데, 현재 1000번대 중에서도 2010년 이전 제조분들에 대한 폐차가 시작되고 있어 일부는 센다이 재전속 없이 그대로 폐차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차피 뭐... 현재 도호쿠신칸센 내에서의 운용도 거의 츠바사 병결 야마비코 운용 정도라서 수요가 많은 건 아닙니다.

  • 작성자 23.02.02 15:43

    맞네요. 야마가타신칸센 E3계 つばさ병결 やまびこ 정도뿐이네요. 도호쿠신칸센도 E5계 H5계(홋카이도신칸센) 가 주종을 이루고 山形新幹線도 내년에 E8계 신형으로 바뀐다고 하니 큐슈신칸센 가고시마츄오,니시큐슈신칸센 나가사키서 부터 산요,도카이도,호쿠리쿠,죠에츠,도호쿠(홋카이도),야마가타,아키타신칸센 모두 구형 차량은 거의다 사라진다는...산요신칸센 구간의 700계 히카리 레일스타와 500계 헬로키티 빼고는 대부분 퇴역의 길로 가는 거네요. 신칸센의 구형차량 퇴역처럼 일본 국내선 장거리페리도 보니 대부분 한20척 가까이가 3~4년 사이 모두 신조선으로 확 바뀌어 배의 내부가 특급 호텔 같아지고는...구형의, 추억의 신칸센이 점점 늘어만 가네요.다시한번 히카리레일스타님의 전문적인 답글에 감사 드립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