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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정보제공방〃 알아봅시다〃 고정딜레이와 신속의 미학의 관계(추가 실험)
[하칸]염강 추천 3 조회 2,933 17.11.01 23:3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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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11.02 04:52

    첫댓글 실험하느라 고생 많으셧습니다 좋은정보 잘 얻어겁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02 09:40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02 21:22

  • 17.11.02 11:18

    http://m.cafe.daum.net/MagicWeaver/RpID/3794?svc=cafeapp
    콤보관련 좋은글 링크입니다
    평타후딜은 콤보창에 있는 숫자, CI값에 영향을 받고 일정 값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기에(출처위키) 그 값을 알아내지 않는한 콤보사이클 계산은 힘든면이 있어보입니다

    비교대상으로 로아녹턴스킬을 올려주셨는데 해당스킬은 액션스킬이며 후딜레이계산없이 CT (쿨타임) 으로 계산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위키에는 해당 두스킬이 쿨타임 0초로 나와있으나 플런이 컴터영향크게 받는다는 다수의견을 종합해봤을때 입력시간으로 인해 오차가 나는걸로 보고있구요.

    란지에 신미사용 결과값을 올려주시면 더 확실해질거같습니다
    실험 고생많으셨습니다

  • 17.11.02 11:18

  • 작성자 17.11.02 20:39

    CI의 개념에 대해 잘못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CI(Combo Interval)값은 평타 후딜레이라 할 수 있는데(좌측상단 노란색 딜레이바) 평타-스킬 사이에 존재하는 콤보 가능 시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평타-스킬 이후에 다시 평타로 콤보를 연결하려면 스킬의 후딜레이(좌측상단 파란색 딜레이바)가 없어지기 전에 평타가 발동되어야하듯이
    마찬가지로 평타 이후 스킬을 콤보로 연결하려면 평타의 후딜레이(=CI값)가 없어지기 전에 스킬이 발동되어야 합니다
    즉, CI값은 스킬 후딜레이와 같은류의 딜레이이므로 평타-스킬의 최종딜레이에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소가 아닙니다

  • 작성자 17.11.02 20:39

    머나먼 과거에는 PVP때 평타 5콤보로 보너스 효과(스턴/쓰러스트 등)를 주고 난 뒤에
    최대한 빠르게 평타나 스킬을 넣기 위해 체인아츠에서 평타를 조합하여 CI값을 최대한 낮추곤 했는데
    알고계신 것처럼 실제 적용 시 CI값은 일정 이하(600ms)로는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비호 녹색장판 등의 영향은 받음)
    사실 당시에도 큰 의미를 두지는 않았던 부분이었고 지금은 완전히 무시해도 무방합니다

  • 작성자 17.11.02 20:40

    액션스킬은 사용 시마다 글로벌쿨이 돌아가는데 스킬의 중딜레이가 곧 글로벌쿨과 같으며
    별도의 쿨타임이 존재하는 스킬은 따로 존재합니다(헬게이트/새틀라이트 캐논 등)
    녹턴의 경우 말씀하신 바와 같이 PC환경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고프레임(약300FPS)의 실험실 클라이언트와 패스트핑을 사용하여 최대한 오차를 줄이고 실험하였습니다
    란지에 신미는 매우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는데 본문에 정리하여 기재해보겠습니다

  • 17.11.02 12:13

    귀한 자료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17.11.05 22:11

    흥미로운 실험이네요.

    중딜 2초의 이자크를 살.......

  • 17.11.20 12:2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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